【앵커】
텔레그램 n번방 사건 같은 잔혹한 디지털성범죄 근절 대책 요구가 커지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총선 직후 법안 처리를 약속했지만 정의당은 당장 원포인트 국회를 열자고 촉구했습니다.
정주한 기자입니다.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오는 5일 법무부와 경찰청, 여성가족부와 함께 회의를 열고 디지털성범죄 근절 방안을 논의합니다.

"대책 마련이 늦었다는 비판을 겸허히 수용한다"며 총선 직후 관련 법안을 반드시 통과시키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백혜련 / 더불어민주당 의원: 선거운동 기간에도 대책단 차원에서 디지털성범죄 근절을 위한 관련법에 대해 심도 있는 검토를….]

민주당은 심도있는 법안 논의를 위해 총선 이후 국회를 열자는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미래통합당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은 지난 29일 관련자들이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처벌받아야 한다고 강조하며 대책을 곧 내놓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정의당은 국회 국민청원 1호 사안인 만큼 즉각 법안을 처리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플랫폼을 옮긴 가해자들이 지금도 디지털 성범죄를 저지르고 있다며 당장 원포인트 임시국회를 열자는 겁니다.

[심상정 / 정의당 대표: 20대 국회가 마지막 책임을 다 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저는 끝까지 텔레그램 n번방에 대한 국민의 분노에 국회가 응답할 때까지….]

한편 국회 입법조사처는 디지털 성범죄 규제를 위해 '디지털 성착취' 개념을 법률에 도입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수사와 처벌이 더욱 실효적으로 이뤄지기 위해서 정의와 처벌기준 등을 구체화해야 한다는 설명입니다.

또 성착취 영상물을 시청하거나 접근하는 것에 대한 규제가 없는 만큼 처벌 규정 도입을 적극 검토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OBS뉴스 정주한입니다.

<영상취재: 조성범, 이영석 / 영상편집: 정재한>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