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밝혔습니다.

덕분에 챌린지는 존경과 자부심을 뜻하는 수어 동작의 사진이나 영상을 관련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게시하고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식으로 진행되고 있는데요.

인천공항은 다음 주자로 국립인천공항검역소와 인천국제공항경찰단을 지목했습니다.

2. KB국민은행은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KB골든라이프 50+ 은퇴자산관리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세미나는 KB금융그룹 내 전문가와 함께 은퇴자산관리 주요 분야별 핵심 내용을 알아보는 행사인데요.

곽재혁 KB국민은행 WM스타자문단 은퇴·노후 수석전문위원이 강연자로 나서 은퇴자산관리를 위한 4가지 체크포인트를 제안하고, 고객들의 문의사항에도 답변했다고 합니다.

3.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지난 2008년부터 희귀질환 관리 시스템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희귀질환센터 지원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1만5천 여명의 희귀 난치성 신경근육질환자와 가족에게 호흡재활 전용 병실 운영, 환자와 가족 대상 심리치료와 호흡재활교육 등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종서 재단 이사장은 "환자들이 희망을 갖고, 용기를 잃지 않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며 포부를 밝혔습니다.

4. 풀무원이 신축한 새 첨단 R&D센터 '풀무원기술원'이 글로벌 친환경 건축물 인증제도 'LEED'에서 골드 등급을 획득했습니다.

국내 식품연구소 중 처음으로 인증을 받은 건데요.

풀무원기술원은 미국 그린빌딩위원회의 8개 평가항목 가운데 물 사용 절감, 에너지 절약, 대기환경 등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습니다.

회사 측은 약 4백억 원을 들여 건립한 새 R&D센터가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신제품 개발 등의 거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5. 한미헬스케어가 거래처 주요 정보를 분석하고 실시간 업무에 활용할 수 있게 하는 솔루션인 퀀텀CRM 개발을 마치고, 다양한 기업에 솔루션 적용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회사 측은 "기업 경쟁력 향상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기반 영업·마케팅 지원 솔루션으로 신규고객 발굴부터 영업관리, 기업 전략 수립 등 토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지금까지 비즈투데이였습니다.

<영상편집: 김민지>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