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LG유플러스가 AR글라스 전문 제조기업인 미국 엔리얼과 손잡고 올 3분기 세계 최초로 일반 소비자 대상 AR글라스를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출시를 앞둔 제품은 88g으로 가볍고, 성능도 뛰어난 것으로 평가받는 '엔리얼 라이트'인데요.

LG유플러스는 자사 5G 서비스를 더해 B2C향으로 독점 출시할 계획이라며, 오는 8일부터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전했습니다.

2.
삼성전자가 '삼성미래기술육성사업'을 통해 올 상반기부터 지원할 연구 과제를 발표했습니다.

선정된 과제는 기초과학 분야 14개, 소재 분야 8개, ICT 분야 6개 등 총 28개로, 삼성이 지원할 연구비는 338억 5천만 원입니다.

지원 대상이 된 과제들 중에는 사람이 음식물을 먹으면 느끼는 포만감에 대한 연구, 광자를 생성하는 광원에 대한 연구, 뇌종양 치료의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는 기술에 대한 연구 등이 포함됐습니다.

3.
LG CNS가 로봇업무자동화 'RPA'와 인공지능 'AI'를 결합한 자동 급여이체 기술을 개발해 국내 최초로 금융 현장에 적용합니다.

'자동 급여이체 서비스'는 KB국민은행 영업점에 처음 도입되며, 급여이체와 관련한 은행원들의 반복업무를 줄여주는 등 금융권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시킬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회사 측은 "이번 KB국민은행 프로젝트처럼 RPA에 AI, 빅데이터, 챗봇 등 다양한 IT신기술을 결합해 서비스 적용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4.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지난 3일 한국경영인증원이 주최한 2020년 경영시스템 우수기업 시상에서 '품질경영 시스템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부문에 최초로 2회 연속 선정됨으로써 그간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수행해온 품질개선 활동을 인정받게 됐다고 자평했는데요.

박찬복 롯데글로벌로지스 대표는 "앞으로도 품질경영 시스템 우수기업을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5.
아트테인먼트 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는 자사 홍보 책자가 국내 호텔 최초로 2020 국제 기업홍보물 공모전, '아스트리드 어워드'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30회째인 '아스트리드 어워드'는 세계 3대 기업 콘텐츠 공모전 가운데 하나입니다.

파라다이스시티 홍보 책자인 브랜드북은 호텔 철학과 주요 시설·예술품을 담은 종합 안내서입니다.

지금까지 비즈투데이였습니다.

<영상편집: 김민지>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