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수도권 교회를 중심으로 한 코로나19 확산세가 좀처럼 꺾이지 않고 있습니다.
특히 경기도 의왕에서는 산후조리원에서 일하는 교회 신도가 확진 판정을 받아 산모와 신생아 등이 감염 위험에 노출됐습니다.
최한성 기자입니다.

【기자】

경기 수원의 중앙침례교회입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온 이곳에서 4명이 추가로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곳의 신도 수만 9천여 명인 데다, 최초 양성 판정을 받은 모녀와 함께 예배를 본 신도만 7백 명이 넘어 추가 확진에 대한 우려는 여전합니다.

안양시 주영광교회 관련 확진자도 5명 더 발생해 누적 확진자는 23명이 됐습니다.

추가 감염자 중 50대 여성은 의왕시에 있는 한 산후조리원 근무자로, 방역당국은 해당 조리원의 산모와 신생아 등 48명에 대한 진단검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이마트 양지위탁물류센터 근무자인 30대와 20대 남성도 주영광교회 관련 환자입니다.

주영광교회와 관련해 최초 확진된 신도와 접촉한 동료가 지난 26일 확진된 뒤 방역당국의 능동감시를 받아왔습니다.

서울 관악구 왕성교회와 관련한 감염자도 1명 추가됐습니다.

여의도 현대카드 사옥 5층 근무자로, 이 교회 관련 감염자로 추정되는 노원구 47번 확진자와 같은 층에서 근무했습니다.

최근 집단감염이 발생한 교회들의 경우 방역수칙 준수를 소홀했다는 게 당국의 분석입니다.

[정은경 / 중앙방역대책본부장: 최근 확진자가 발생한 종교시설 관련한 역학조사 결과 찬송 또는 식사, 소모임 등 침방울을 많이 전파될 수 있는 그런 활동들이 많았으며….]

교회 밖에서도 감염 사례는 이어졌습니다.

경기 의정부에선 20대 여성이, 고양에선 30대 남성이 양성 판정을 받았는데, 두 사례 모두 감염경로는 오리무중입니다.

김포에서는 보건소 직원 10명이 코로나19 확진자와 옆 테이블에서 식사를 한 사실이 확인돼 자가격리됐습니다.

OBS뉴스 최한성입니다.

<영상편집: 조민정>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