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플러스=김숙경 기자] '웰빙 채널' OBSW의 글로벌 유튜브 여행 채널 '잇츠 의리얼 코리아'가 7월 초 오픈한다.

OBSW의 글로벌 유튜브 콘텐츠인 '잇츠 의리얼 코리아'는 코로나19에도 끄덕 없는 청정한 나라의 이미지가 부각되는 가운데 대한민국 지역 여행의 명소들이 글로벌 여행지로도 새롭게 주목받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의리의 사나이' 영화배우 김보성이 트래블러(traveler)로 나서서 대한민국 로컬 여행의 꿀팁을 전해 눈길을 끈다.

요즘 해외에서도 대세라는 'bro(사나이, 남성의)' 코드의 대명사인 김보성은 코로나19로 한때 위기에 처했던 대구지역에 달려가 봉사활동을 하는 등 사나이다운 힘을 과시하면서도 때론 눈물을 아끼지 않는 진정한 '대한민국 사나이'의 '찐' 멋으로 제 2의 전성기를 누리는 중이다. 

이에 단순한 듯 친근하면서도 이웃집 아저씨처럼 정이 가는 김보성의 온몸을 던지는 몸짓 개그에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김보성이 향한 '잇츠 의리얼 코리아'의 첫 번째 여행지는 대한민국의 여행 1번지인 강원도의 동해안 일대다. 

동해안을 따라 줄지어 자리한 강릉, 고성, 동해, 삼척, 속초, 양양의 여섯 개 지역이다. 역동이 넘치는 동해 바다의 풍광만으로도 더할 나위가 없는 6개 지역은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고 힐링 명소와 산해진미가 넘치는 고장으로 단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여행 1번지다. 

김보성은 가슴 탁 트이는 동해와 산과 들, 다양한 명승지와 전통시장, 맛집 등을 두루 두루 돌며 지역 주민과 소통하고 여행의 재미 뿐만 아니라 지역경제를 살리는 민간봉사자의 역할을 한다.

한편 7월 초 오픈하는 좌충우돌 원맨 여행기 '잇츠 의리얼 코리아'는 국내외판 두 버전이 동시에 업로드될 뿐만 아니라 OBSW의 본방송으로도 편성 예정이다.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