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고 박원순 시장의 장례 방식이 확정됐지만, 서울특별시기관장을 반대하는 국민청원은 40만명을 넘어서며 여전히 논란중입니다.
이런 가운데 경찰은 유가족과 성추행 고소인에 대한 2차 피해 가능성을 주시하고 있습니다.
김대영 기자입니다.

【기자】

故 박원순 시장의 5일장을 서울특별시 주관으로 하는 것에 반대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입니다.

청원인은 박 시장의 죽음이 떳떳한지 확신할 수 있냐고 지적하며, 가족장으로 치러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글이 올라온지, 만 하루만에 동의자는 40만명을 넘었습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도 "공무상 사망이 아닌데도 서울특별시장으로 치르는 것에 동의할 수 없다"며 논란에 가세했습니다.

서울시는 박 시장이 재직중 사망했기때문에 정부지침에 따라, 서울특별시 기관장으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김태균 / 서울시 행정국장 : '정부의전편람'에 따라서 저희는 국장, 정부장, 기관장 중에서 서울특별시 기관장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장례 방식 논란 속에 박 시장 극단적 선택을 둘러싼 2차 피해도 우려됩니다.

성추행 피해를 당했다는 전직 비서에 대한 신상털기가 온라인에서 공개적으로 이뤄지고 있는가 하면,

고소와 상관없는 직원의 사진이나 확인되지 않은 고소장 내용까지 무차별적으로 유포되고 있습니다.

박 시장의 죽음을 조롱하는 내용을 담은 인터넷 방송도 등장했습니다.

[박홍근 / 장례위원회 공동집행위원장 : 온라인상에서 확대, 재생산되고 있는 악의적인 추측성 게시글로 인해 고인의 명예가 훼손될 뿐 아니라 유족들의 고통이 더 극심해지고 있다는….]

앞서 경찰은 이번 사건 관련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위해를 가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엄중 조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OBS뉴스 김대영입니다.

<영상취재 : 김세기 최백진 / 영상편집 : 이종진>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