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실시한 올해 상반기 '5G통신서비스 품질평가' 결과 SK텔레콤이 다운로드 속도에서, KT는 5G 이용 중 LTE로 전환되는 비율과 서울지역 5G 커버리지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습니다.

SK텔레콤은 다운로드 속도에서 788.97Mbps를 기록해 652.10Mbps의 KT, 528.60Mbps의 LG유플러스를 제쳤습니다.

반면 KT는 5G에서 LTE로의 전환율에서 4.55% 기록으로, 4.87%의 SK텔레콤, 9.14%의 LG유플러스를 따돌렸습니다.

KT의 5G 서비스는 서울지역에서 433.96㎢의 면적을 커버해 역시 경쟁사들을 제치고 1위에 올랐습니다.

2. 스타벅스 코리아가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스타벅스 리스타트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5월 스타벅스와 중소벤처기업부가 간 '자상한 기업' 업무 협약에 따른 상생 프로그램의 일환인데요.

이에 따라 스타벅스는 전국 40대 이상 중장년층 중 카페 창업 준비자와 스타벅스 입사 희망자 등 100명 규모의 교육생을 모집한 뒤 창업과 취업에 필요한 커피 관련 교육 프로그램 등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 중 스타벅스에 취업하기를 희망하는 교육 이수자는 내부 채용 절차를 거쳐 스타벅스 바라스타로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3.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설화수 한방과학 연구센터가 어제 인삼 국제 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했습니다.

온라인 학술대회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인삼 연구 전문가들이 참여했는데요.

[박원석 / 설화수 한방과학 연구센터장: 고려인삼의 역사와 아시아 전통의학에서의 인삼의 활용, 그리고 피부 항노화 성분으로서의 최신 인삼연구에 대해 발표하고 함께 논의하는 자리였습니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검증된 효능을 지닌 인삼의 가치를 더욱 인정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전 세계 고객에게 아름다움과 건강을 전하기 위해 시간의 지혜를 담아낸 진세노믹스를 비롯해 혁신적인 연구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덧붙였습니다.

4. 삼성바이오에피스가 환자 친화적인 바이오의약품 패키지 디자인 등으로 세계적 권위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자체 개발·창조한 브랜드 디자인을 출품해 '패키징 디자인'과 '브랜드 디자인 앤 아이덴티티' 분야의 본상 수상자로 선정된 것인데요.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만성 질환을 앓는 환자들에게 건강한 삶의 즐거움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가진 '퓨어 조이'라는 디자인 컨셉트로 공모에 참여했습니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제품 만족도와 브랜드 호감도를 높이고, 제약바이오 업의 특성을 살린 디자인을 통해 환자들에게 '힐링'의 메시지를 전파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5.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8·15 광복절을 앞두고 역사적 의미를 기념하는 다양한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마카롱 꼬끄에 태극기 문양과 '힘내세요 대한민국!' 등 나라사랑 메시지를 새긴 '8·15마카롱', 독립운동가의 얼굴이 담긴 티셔츠, 독립투사 위인들로 구성된 '독립군 피규어세트' 등을 내놓은 것인데요.

세븐일레븐은 이들 상품은 순국선열들의 희생정신을 기리고 광복절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기는 차원에서 의미를 갖는다고 말했습니다.

지금까지 비즈투데이였습니다.

<영상편집: 김민지>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