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이 처럼 서울시와 과천시 등 자치단체에 이어 해당 지역 의원들도 8.4 부동산 공급 대책에 반발하고 나서자, 민주당 지도부가 정부와 자치단체가 함께 참여하는 협의회 구성을 통해 갈등 조정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통합당은 내년 지방선거용 희망고문이라며 평가 절하했습니다.

정주한 기자입니다.

【기자】

민주당은 중앙정부와 지방정부가 함께하는 '주택 공급정책협의회'를 구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주택공급방안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지방정부와 긴밀한 협의를 추진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김태년 /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필요하면 도시및주거환경정비법을 개정해서 정부가 발표한 주택 공급 계획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당이 뒷받침하겠습니다.]

정부 주택 공급 발표 이후 부정적 의견을 보였던 서울시 등 지자체와의 이견 해소에 나선 것입니다.

정청래, 김성환 의원 등이 제기한 서울 마포와 노원 지역 불만에 대해서는 "공공주택을 늘려야 된다면서도 내 지역은 안 된다고 하면 안 된다"고 입단속했습니다.

긴급 당정청 회의도 열어 전세가 월세로 급속히 전환되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전월세 전환율 하향 조정을 논의했습니다.

[윤후덕 / 더불어민주당 부동산TF 단장: 전세가 월세로 전환되는 속도를 늦추거나 또는 더 합리적인 전환율의 퍼센테이지를 정부가 마련할 겁니다.]

하지만 통합당은 너무 늦은데다 믿음도 안 간다고 혹평했습니다.

여당 안에서도 반대 의견이 나오고 서울시에서도 말이 오락가락해 "졸속으로 보인다"며 "내년 지방선거까지 끌고 가려는 희망고문"이라고 언급했습니다.

그러면서 "공급 확대 가속페달을 밟는 한편 공급을 줄이게 되는 규제법안 브레이크를 밟아 어정쩡한 상황"이라고 지적했습니다.

OBS 뉴스 정주한입니다.

<영상취재: 조성범, 조상민 / 영상편집: 이종진>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