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신한은행이 글로벌 금융전문지 '유로머니'가 주관하는 'Awards for Excellence 2020'에서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에 선정됐습니다.

이로써 신한은행은 5년 연속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유로머니는 신한은행이 지난해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여건임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손익비중 15%를 초과하는 등 우량한 수익과 양호한 건전성을 실현했다며 선정 이유를 밝혔습니다.

특히 혁신적인 디지털 뱅킹을 선제적으로 추진하는 등 새로운 사업기회를 지속 창출하며 역동성을 보여준 점도 높이 평가했습니다.

2.
대한항공이 최근 보잉 787 항공기 '후방 랜딩기어 수용 공간 구조물' 제작 사업 파트너사인 가와사키 중공업과 사업 기간을 9년 연장하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지난 2005년 시작된 이 사업은 내년 말 종료될 예정이었는데요.

대한항공은 지금까지 1천100여 대에 달하는 물량을 공급해 온 자사의 우수한 제작 능력과 납품 실적이 높이 평가된 결과라며, 이번 계약으로 오는 2030년까지 3천400억 원 가량의 추가 수익을 확보하게 됐다고 전했습니다.

3.
네이버가 수학, 빅데이터, 경제학, 법의학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의 명강의를 네이버TV로 만나볼 수 있는 '지식라이브ON'을 진행합니다.

'지식라이브ON'은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강연이 침체되고 있는 상황에서 사용자들의 문화 활동 경로를 넓히고, 온라인 강연 문화를 활성화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는데요.

오는 11월 25일까지 4명의 강연자가 8개씩 라이브 강연을 제공하며, 모든 강연이 마무리되면 네이버 지식백과 등에서 영구적으로 서비스될 예정입니다.

4.
위메프가 코로나19로 판로가 막힌 어민들을 돕기 위해 수산물 소비 촉진 행사인 '대한민국 찐 수산대전'을 진행합니다.

오는 11월 15일까지 해양수산부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수산대전은 모두 세 차례에 걸친 '제철 수산물 행사'와 내수면 어종, 수출애로품목을 선보이는 특별전으로 구성되는데요.

위메프는 이번 행사에서 우수 수산물을 엄선해 판매한다며, 저렴하게 구매하고 어민들까지 도울 수 있는 만큼 고객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습니다.

지금까지 비즈투데이였습니다.

<영상편집: 김민지>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