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진옥동 신한은행장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제1회 대한민국 프리미엄 브랜드 CEO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상은 혁신적인 브랜드 경영체계를 도입하고, 우수한 브랜드경영 성과로 경제 및 사회, 문화 발전에 기여한 CEO에게 주는 상인데요.

CEO 대상 수상으로 '고객중심'을 최우선 브랜드 가치로 두고 다양한 경영 성과를 창출해 신한은행을 국내 최고의 리딩뱅크로 이끈 진 은행장의 경영능력은 높이 평가 받게 됐습니다.

 

2. LG디스플레이는 최근 중국 베이징과 심천 지하철 객실 차량 내 윈도우용 투명 OLED를 세계 최초로 공급했다고 밝혔습니다.

투명 OLED는 자발광 특성에 따라 투과율을 극대화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자율주행차, 항공기, 지하철 등 모빌리티 고객사는 물론, 스마트홈과 스마트빌딩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현지 지하철 객차에 탑재된 55인치 투명 OLED는 승객들에게 열차 운행정보와 지하철 환승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보여준다고 합니다.

 

3. 삼성전자가 오늘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20'과 '갤럭시 노트20 울트라'를 전 세계 약 70개국에서 본격 출시합니다.

제품이 출시되는 국가는 한국과 미국, 캐나다, 영국, 프랑스, 태국, 베트남 등으로, 다음 달 중순까지 출시국은 약 130개국으로 확대됩니다.

삼성전자는 전세계 각 국가의 현지 상황에 따라 미디어·파트너 대상 '갤럭시 노트20' 출시 행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거나 철저한 방역 시스템을 갖추고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하거나 체험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4. 삼성바이오에피스의 항암제 '에이빈시오'가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로부터 유럽 판매허가를 최종 획득했습니다.

이로써 삼성바이오에피스는 국내 기업 최초로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판매 승인을 얻게 됐습니다.

스위스 로슈가 판매 중인 '아바스틴'은 전이성 대장암과 비소세포폐암 등의 적응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해 글로벌 시장 매출은 약 8조5천억 원에 달합니다.

 

5. 하나은행이 젊은 고객과의 양방향 소통을 위한 유스 프로그램 '영하나 건강한 녀석들 1기'를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영하나 건강한 녀석들 1기는 '오늘부터 운동 HANA'를 주제로 진행되는 참여형 건강증진 프로그램으로, 공모를 통해 선정된 참가자들이 자신만의 건강 관리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는 과정을 SNS로 공유함으로써 젊은 세대와 소통한다는 목적으로 기획됐습니다.

발대식부터 수료식까지 전 과정은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며, 우수 활동자들에게는 총 40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되고 하나은행 공식 SNS채널 게시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됩니다.

지금까지 비즈투데이였습니다.

<영상편집: 김민지>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