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SK텔레콤은 어제 정기 이사회를 열고 5천억 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을 의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결정은 주주 가치 제고와 주가 안정화를 위한 것으로 SK증권을 통해 진행되며, 계약 기간은 8월 28일부터 내년 8월 27일까지 1년 간입니다.

2.
롯데홈쇼핑은 TV홈쇼핑 상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기부 캠페인과 임직원 비대면 봉사활동을 통해 모아진 면 마스크 1만 장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전달하기로 했습니다.

기부되는 마스크는 고급 면 소재에 코팅 처리를 해 제습 기능을 더하고 교체용 필터도 사용할 수 있도록 특수 제작한 것으로,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를 통해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전달됩니다.

3.
아모레퍼시픽이 유엔총회 주간 큐레이션 매거진 '뷰티 인사이드 3호'로 다음 달 1일부터 사흘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2020 서울 아트북 페어 '언리미티드 에디션 12'에 참가합니다.

뷰티 인사이드는 아모레퍼시픽이 유엔총회 주간을 기획, 취재해 만든 매거진인데요.

이번 3호는 '기후변화'를 주요 의제로 다룬 2019년 유엔총회의 이모저모를 담았다고 합니다.

4.
삼성전자가 오는 9월 1일 '삼성 갤럭시 Z 폴드2 언팩 파트 2' 행사를 온라인을 통해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 8월 5일 언팩에서 잠시 소개되었던 삼성전자의 세번째 폴더블폰 '갤럭시 Z 폴드2'의 세부 사양과 혁신적인 사용자경험, 출시 일정 등이 공개됩니다.

5.
하나은행이 모바일로 전세자금대출의 가능한도와 금리를 조회하고 대출신청 및 실행까지 가능한 '하나원큐전세대출'을 출시했습니다.

1년 이상 재직한 급여소득자로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영업점 방문 및 서류제출 없이 하나원큐 모바일 앱을 통해 약 5분 안에 가능한 전세자금대출 한도와 금리를 조회할 수 있는데요.

특히 휴일에도 대출실행과 송금까지 모바일로 처리 가능해 주말 등 휴일에 이사를 하며 전세자금을 송금하는 고객들에게 높은 편의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6.
한화시스템과 한국과학기술원, KAIST가 'AI 분야 연구협력 및 인재양성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협약에 따라 AI 연구 과제를 발굴하고 한화시스템 AI 브랜드 '하이큐브' 플랫폼·솔루션 검증 사업이 진행됩니다.

김연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는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실용적 AI 연구를 고도화하고 관련 기술 리더십 확보에 집중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7.
네이버의 AI보이스 더빙 서비스 '클로바더빙'이 원격 수업을 위한 영상 제작 기능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원격 수업이 장기화되면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기능들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개선한 건데요.

우선, PDF 문서만으로도 영상을 제작할 수 있게 했고 문서를 클로바더빙에 업로드하고 AI 보이스를 더빙해, 영상으로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게 했습니다.

네이버는 클로바더빙이 교육 현장에서 보다 널리 활용될 수 있도록, 교육기관과 협업을 확대해나갈 계획입니다.

지금까지 비즈투데이였습니다.

<영상편집: 김민지>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