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삼성전자는 연 면적이 축구장 16개 크기인 평택 2라인이 가동에 들어가 처음으로 D램 제품을 출하했다고 밝혔습니다.

반도체 업계에서 최초로 극자외선 공정을 적용한 첨단 3세대 10나노급 LPDDR5 모바일 D램을 생산합니다.

평택 2라인은 이번 D램 양산을 시작으로 차세대 V낸드, 초미세 파운드리 제품까지 생산할 예정입니다.

2.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지난 7월부터 직영점 9곳에서 시범 운영에 들어갔던 월간 구독 서비스를 가맹점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시범 운영 결과 서비스 대상 제품인 프리미엄 식빵, 모닝세트, 커피 매출이 30% 이상 급증했다며, 구독 서비스가 가맹점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습니다.

3. 남양유업은 중앙방역대책본부의 '코로나 방역수칙' 대국민 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해 관련 캠페인 문구를 자사 우유제품 패키지 등에 적용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남양유업은 해당 제품의 생산을 오는 9월부터 시작하며, 별도 종료 기간 없이 코로나 방역수칙 준수 캠페인에 동참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4. SPC그룹이 지난 28일 'SPC행복한장학금' 장학생 100명에게 총 1억7천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습니다.

SPC행복한장학금은 해마다 파리바게뜨 등 SPC그룹 매장에서 일하는 아르바이트 대학생 200명에게 등록금의 50%를 지원하는 제도인데요.

허영인 SPC그룹 회장의 뜻에 따라 2012년 상반기 처음 시작됐으며, 지금까지 모두 1천6백여 명의 학생에게 29억 원 가량이 장학금으로 전달됐습니다.

5. 하나은행이 소상공인 대상 보증서 대출 취급의 전과정을 모바일 비대면 프로세스로 구현한 '하나원큐 보증재단 대출 서비스'를 지난달 경기신용보증재단과 함께 출시한 데 이어 서울신용보증재단으로 확대 시행합니다.

아울러 300억 원 규모의 모바일 전용 보증 재원을 마련하여 코로나19로 인한 소상공인들의 어려움 극복에 힘을 보탰는데요.

대출 신청은 '하나원큐 기업'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해 진행할 수 있고, 필요한 서류를 오프라인으로 발급 받지 않아도 됩니다.

6. SK텔레콤이 코로나19로 인재 채용에 어려움을 겪는 협력사를 위해 '비대면 채용 박람회'를 개최합니다.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3개월 간 온라인 채용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 메인화면에 'SKT 비즈파트너 채용관'을 개설하고, 협력사의 인재 채용을 지원하기로 한 건데요.

이번에 참가하는 협력사는 5G, AI 분야의 강소기업인 엘케이테크넷, 베이넥스, 네오넥스소프트 등 총 47개 업체입니다.

7. 티웨이항공이 인천∼호찌민 노선 부정기편 운항 등을 통해 코로나19로 멈췄던 국제선 재운항에 나섰습니다.

오늘 오전 인천발 호찌민행 TW9121편이 베트남 현지 거주 교민 등을 태우고 인천공항을 출발한 건데요.

이후 호찌민발 인천행 TW9122편은 승객 없이 승무원만 타는 페리 운항으로 오늘 오후 10시쯤 인천에 돌아올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비즈투데이였습니다.

<영상편집: 김민지>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