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정부가 전 국민에게 통신비를 지원하기로 했지만, 정작 시민들은 '부정적'으로 평가한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는데요.
여기에,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을 둘러싼 형평성 논란도 점차 거세지고 있습니다.
김용재 기자입니다.

【기자】

정부가 약속한 전 국민 통신비 2만 원 지원.

이 방안에 대해, 국민 10명 중 6명은 '잘못한 일'이라고 응답했습니다.

반면, '잘한 일'이라는 대답은 37.8%에 그쳤습니다.

 

통신비 지원 방안에 대한 논란이 쉽게 사그라들지 않고 있습니다.

이번에 지급되는 돈이 결국은 통신사 등 대기업으로 흘러들어간다는 겁니다.

실효성이 없다는 지적도 제기됩니다.

[주호영 / 국민의힘 원내대표(지난 11일): 통신비 2만 원씩 지급한다고 했지만, 정작 국민들이 지출한 통신비는 정액제 때문에 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지원을 두고도 차별이라는 비판이 일고 있습니다.

유흥·도박 업종과 변호사·회계사 등 전문 직종이 대상에서 제외됐기 때문입니다.

약국과 복권 가게, 골프장 운영업자 등 소상공인들도 지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김태기 / 단국대학교 경제학과 교수: 재난지원금의 원칙이 다 무너져있으니까요. 사실은 선별 지원, 코로나 고통과 비례한 지원이라고 이야기는 했는데….]

이번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 업주들은 불만을 토로하며 집회 등 단체 행동까지 예고한 상황.

정부는 조만간 지원과 관련한 최종 지침을 확정할 방침입니다.

코로나19 장기화 사태로 취약·피해계층을 돕기 위한 방안인 긴급재난지원금.

하지만, 실효성과 형평성 논란에 부딪히면서 갈등마저 나타나고 있습니다.
 
OBS뉴스 김용재입니다.

<영상편집: 양규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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