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국회에서는 여야가 내일로 예정한 본회의 처리를 목표로 4차 추경안을 정밀 심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통신비 2만원 지원안을 두고 입장차를 좁히지 못하며 진통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정주한 기자입니다.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4차 추경안을 약속한 날짜에 제대로 통과시켜야한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전 국민 통신비 지급에 반대하는 야당을 향해 "작은 견해 차이가 국민의 절박함보다 우선될 수는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김태년 /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4차 추경안이 약속대로 내일 처리돼서 추석 전에 국민들께 전달될 수 있도록 야당도 함께 해주시기를….]

국민의힘은 국민 58%가 통신비 지급을 반대하고 민주당 내에서도 다른 목소리가 나온다며,

정부여당이 고집을 버리고 더 필요한 곳에 돈을 써야 한다고 비판했습니다.

[주호영 / 국민의힘 원내대표: 국채를 줄여서라도 예산 규모를 줄이는 것이 맞지, 앞으로도 어떻게 추경을 해야 할지 모르는 상황에서….]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소위원회도 증·감액 심사에 돌입했습니다.

통신비 지급이 가장 큰 쟁점으로 떠오른 가운데, 여야는 코로나19 확산이 통신비 증가로 이어졌느냐를 놓고 설전을 벌였습니다.

여당은 “국민 60%가 저가 요금제를 쓰는 만큼 설정한 데이터를 다 쓰면 추가 과금을 해야 하기에 비대면 활동에 위축을 가져온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단순 통신비도 증가했지만 체감 통신비도 크게 증가한 게 사실"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국민의힘은 코로나19로 "해외로밍이 줄고 무료 와이파이가 늘어 1인당 통신비가 오히려 줄었다"고 반박했습니다.

그러면서 "비대면 활동이 늘어난 것은 맞지만 통신비 증가로 이어졌는지는 실증적인 확인이 필요하다"고 지적했습니다.

OBS 뉴스 정주한입니다.

<영상취재: 조성범, 조상민 / 영상편집: 양규철>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