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브리핑입니다.

1. 먼저 일본입니다.

우리나라와도 관련이 있는 소식인데요.

한일 양국의 관계 기관이 최근 급증하고 있는 여성의 자살률과 관련한 정보 공유에 나섰다고 일본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일본의 경우 지난달 스스로 목숨을 끊은 여성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40.1% 늘어난 650명으로 현저히 높았는데요.

우리나라 역시 3월부터 거의 매달 15% 안팎으로 지난해 보다 높은 수준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두나라 관계당국이 이에 대한 배경과 원인 등 의견을 교환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현재로서는 코로나19에 따른 각종 폐쇄와 격리 조치가 영향을 미쳤을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습니다.

2. 중국입니다.

타원 모양으로 구부정한 뼈들이 가지런히 놓여 있습니다.

몸길이가 1.1m 정도로 보이는 뼈들은 보존 상태가 매우 좋아 보입니다.

이달 초 중국 랴오닝성에 한 농민이 발견한 공룡화석입니다.

중국 과학자들은 공룡화석이 1억 2천500만 년 전에 백악기에 서식했던 공룡화석으로 확인됐는데요.

강한 뒷다리와 길고 단단한 꼬리가 있어 걸음이 매우 빨랐던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공룡들이 잠자는 동안 화산폭발로 인해 그대로 화석이 됐다고 보고 있다네요.

3. 인도입니다.

인도 정부가 코로나19 사태로 경제에 직격탄을 맞은 이웃 섬나라 몰디브를 위해 2억 5천만 달러 우리 돈 2천9백억 원을 긴급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이는 지난달 5억 달러를 지원한 데 이어 벌써 두 번 째인데요.

몰디브에서 영향력을 키워가고 있는 중국을 의식한 조치가 아니냐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외신은 지원 이유야 어쨌든 관광업이 주산업인 몰디브로서는 코로나19로 발생한 경제난을 조금이나마 만회할 가뭄에 단비 같은 돈이라고 전했습니다.

4. 계속해서 인도입니다.

인도의 상원 의사당인데요.

한 법안을 두고 의원들이 분란에 휩싸였습니다.

10여 명의 의원들은 발언대 근처를 둘러싸고, 박수를 치는데요.

농업부문에 민간 투자를 유인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농업 개혁법안 통과를 지지하는 여당 측 의원들입니다.

이날 농업개혁 법안 3건 중 의회를 통과한 2건은 농업 무역에서 중간 상인을 없애는 것과, 농업을 시장 중심적으로 만드는 내용이 담겨 있다고 하는데요.

반면 농지 자유화 법안은 야당의 강한 반대로 상정하지 못했습니다.

해당 법들이 인도 농업 분야를 비약적으로 발전시킬지 아니면, 영세한 농민들을 더욱 가난으로 내몰지, 인도 사회가 시험대에 서게 됐습니다.

5. 끝으로 스웨덴입니다.

세계 상위 1% 부자가 하위 50% 빈곤층보다 탄소를 두 배나 더 배출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국제 구호단체 옥스팜과 스톡홀름환경연구소 연구에 따르면 상위 1% 부자들은 전 세계 탄소 배출량의 약 15%를 배출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하위 50%가 만드는 7%에 두 배보다 더 많은 수준이었습니다.

특히 교통수단에 따른 배출량이 문제인데요.

부유층이 애용하는 고급 승용차와 항공편 등이 결국은 탄소 배출의 원흉으로 지목됐습니다.

때문에 나라별로 탄소 배출량이 많은 고급 SUV 차량과 전용항공기 등에 특별 세금을 매겨야 한다는 주장이 함께 나오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월드브리핑이었습니다.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