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국회는 오늘 본회의를 열고 4차 추경안을 처리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통신비 2만 원 지원안을 두고 입장차를 좁히지 못하며 진통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정주한 기자입니다.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4차 추경안을 약속한 날짜에 제대로 통과시켜야한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전 국민 통신비 지급에 반대하는 야당을 향해 "작은 견해 차이가 국민의 절박함보다 우선될 수는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김태년 /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4차 추경안이 약속대로 내일 처리돼서 추석 전에 국민들께 전달될 수 있도록 야당도 함께 해주시기를….]

국민의힘은 국민 58%가 통신비 지급을 반대하고 민주당 내에서도 다른 목소리가 나온다며,

정부여당이 고집을 버리고 더 필요한 곳에 돈을 써야 한다고 비판했습니다.

[주호영 / 국민의힘 원내대표: 국채를 줄여서라도 예산 규모를 줄이는 것이 맞지, 앞으로도 어떻게 추경을 해야 할지 모르는 상황에서….]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소위원회도 증·감액 심사에 돌입했습니다.

통신비 지급이 가장 큰 쟁점으로 떠오른 가운데, 여야는 코로나19 확산이 통신비 증가로 이어졌느냐를 놓고 설전을 벌였습니다.

여당은 “국민 60%가 저가 요금제를 쓰는 만큼 설정한 데이터를 다 쓰면 추가 과금을 해야 하기에 비대면 활동에 위축을 가져온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단순 통신비도 증가했지만 체감 통신비도 크게 증가한 게 사실"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국민의힘은 코로나19로 "해외로밍이 줄고 무료 와이파이가 늘어 1인당 통신비가 오히려 줄었다"고 반박했습니다.

그러면서 "비대면 활동이 늘어난 것은 맞지만 통신비 증가로 이어졌는지는 실증적인 확인이 필요하다"고 지적했습니다.

OBS 뉴스 정주한입니다.

<영상취재: 조성범, 조상민 / 영상편집: 양규철>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