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정부가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해 추석 연휴기간 고향 방문을 자제해달라고 국민들께 부탁했는데요.

LG유플러스가 자사 IPTV 'U+tv'의 생활 편의형 서비스 '가족방송'을 이용하면 가족이나 친지들과 스마트하고 건강한 언택트 추석을 보낼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정희용 / LG유플러스 미디어서비스1팀장: 이번 추석에 고향에 내려가지 못하는 고객들이 많을텐데 (U+tv 가족방송이) 그런 아쉬움을 덜어줄 수 있고요.]

통신사와 상관없이 'U+tv 가족방송' 앱을 다운로드 받은 뒤 생방송 버튼을 누르면 스마트폰 촬영 화면이 실시간으로 원하는 U+tv에 중계됩니다.

이를 통해 멀리 떨어져 있는 부모와 자녀들은 큰 TV 화면으로 서로의 안부 영상을 확인하거나 언택트로 차례에 참여할 수 있고, 실시간으로 직접 대화를 할 수도 있습니다.

[김주연 / 서울 용산구: 이번 추석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종종 아이들이 커가는 모습을 이 서비스를 통해서 시부모님께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아서 굉장히 기대가 됩니다.]

2.
한화그룹은 광고회사 이노션 월드와이드와 펼친 '클린업 메콩' 캠페인으로 세계 최대 규모의 PR 어워드인 '세이버 아시아 퍼시픽 어워드'에서 다이아몬드 세이버 어워드 올해의 기업상을 비롯해 4개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한화그룹은 메콩강 일대의 수상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해 청정 태양광 에너지로 작동해 부유 쓰레기를 수거하는 친환경 선박 '솔라 보트' 2대를 제작, 매일 6~7시간씩 메콩강을 오가며 연간 200~220톤의 쓰레기를 수거하고 있는데요.

최첨단 기술과 크리에이티브를 접목한 친환경 선박 제작으로 지난 7월 '더 워크 어워드' 본상 5개, 6월 원쇼 국제광고제 메리트상 4개, 5월 뉴욕페스티벌 금상 등을 차지한 바 있습니다.

3.
한국수력원자력이 지난 25일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 에스에너지, 한양전공과 칠레 태양광 발전사업 공동투자를 위한 주주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사업은 칠레 수도 산티아고 인근 과달루페와 마리아핀토 등 2곳에 각각 6.6MW와 6.4MW 규모의 태양광 발전소를 건설해 25년간 운영하는 사업인데요.

연내 착공해 2021년 상업운전에 들어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한수원의 남미지역 진출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4.
한국전력이 오늘부터 다음 달 27일까지 4주간 '전력서비스 개선 국민제안 아이디어 공모'를 시행합니다.

이번 공모는 코로나19로 급격하게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고객이 느끼는 다양한 생각을 공유하고,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건데요.

공모 주제는 '공정한 제도', '비대면 서비스', '새로운 환경' 등입니다.

5.
롯데면세점이 제30회 롯데면세점 랜선 패밀리 콘서트를 성황리에 끝냈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19 극복에 대한 염원을 담아 언택트로 진행된 이번 콘서트에서는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황치열, 여자친구, 이현이 출연해 가창력과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패밀리 콘서트 효과로 롯데면세점 회원 수는 8월 31일부터 지난 25일까지 약 1달간 90만 명이나 늘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비즈투데이였습니다.

<영상편집: 김민지>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