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편의점 GS25가 국가유공자와 장애인을 대상으로 창업 비용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다음 달부터 국가유공자나 장애인 증서 소유자가 본인 명의로 GS25를 창업할 때 가맹비 700만원 중 100만 원을 할인해준다는 건데요.

GS25는 국가 보훈 대상자에 대한 우대, 사회적 약자와의 상생을 실천하기 위해 이번 조치를 내놓게 됐다고 전했습니다.

 

2.
네이버 스마트스토어가 소상공인에게 가장 친화적이고 만족도가 높은 플랫폼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지난 25일 부수현 경상대 심리학과 교수가 발표한 '소상공인 대상 이커머스 플랫폼 현황' 연구 결과를 보면, 스마트스토어는 간편 결제의 이점, 데이터를 통한 성과 분석 및 자료 제공, 홈페이지의 대용 역할 측면에서 소상공인에게 편의성을 가져다주는 플랫폼으로 평가됐습니다.

또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과 고객 후기 및 평점관리 면에서도 긍정적인 플랫폼으로 인식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
CJ올리브영이 어제 국제구호 비정부기구 지파운데이션에 미혼한부모를 위한 '기프트박스' 1천 개를 전달했습니다.

기프트박스는 색조 화장품 브랜드 컬러그램톡의 메이크업 제품들로 구성돼 있는데요.

CJ올리브영은 그간 자신을 가꿀 기회가 부족했던 미혼한부모의 자존감 회복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4.
쉐보레의 정통 SUV 트레일블레이저가 국토교통부 주관 2020 신차안전도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1등급을 받았습니다.

정면, 부분 정면, 측면 충돌 등으로 이루어진 충돌안전성 부분평가에서 총점 60포인트 중 59.5포인트를 기록, 만점에 가까운 점수로 별 5개를 획득하며 1등급의 안전성을 공인 받았습니다.

특히 올해부터 대폭 강화된 사고예방 안전성부문 첨단 안전장치 평가에서도 우수한 점수를 얻었습니다.

 

5.
한국전력과 전국전력노조가 어제 광주광역시 서구 농성동에 있는 지역아동센터에서 '추석맞이 노사합동 사랑나눔 후원 행사'를 가졌습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임을 감안해 간소하게 진행됐다고 하는데요.

한전과 전력노조는 광주 서구지역아동센터연합회에 학습물품 구입을 위한 5백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광주 소재 성요셉의 집 등 4개 복지시설에 냉장고, 진공청소기 등 총 1천만 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했습니다.

 

6.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추석 연휴 기간 전국 17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전문식당가 메뉴를 포장 판매한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휴게소별로 차내에서 취식하기 용이한 메뉴를 선별해 도시락 메뉴로 재구성해 판매하는 건데요.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코로나19 재확산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정부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고, 차내에서 취식이 간편하고 위생적인 포장메뉴 중심으로 판매해 안전하고 편안한 귀성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지금까지 비즈투데이였습니다.

<영상편집: 김민지>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