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코로나19 재확산 갈림길에서 교육부가 12월 3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에정대로 치르겠다고 재차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불공정 논란이 일고 있는 학생부종합전형보다는 수능전형, 즉 정시 비중을 40%까지 확대하겠다는 방침을 서울 주요 대학에 권고했다고 강조했습니다.
정보윤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해 경남의 한 고등학교 교사가 같은 학교에 다니는 딸의 학생부 작성에 개입했다는 의혹이 불거졌습니다.

논란이 된 건 '세부능력과 특기사항'

맘만 먹으면 담당 교사가 언제든 고칠 수 있습니다.

지난 5년간 학생부를 조작해 징계 받은 교사는 29명으로 이른바 '부모찬스' 등이 여전합니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국감을 시작하면서 수능 위주 전형 40% 확대 방침을 다시 내세웠습니다.

[유은혜 교육부 장관:교육 공정성 강화를 위한 주요 정책 과제를 차질 없이 추진해서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만들어 가겠습니다.대입 제도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습니다.]

학생부 전형 쏠림이 높은 서울 주요 16개 대학에 30%인 정시비중을 10% 포인트 이상 올리라고 권고했습니다.

학생부 기재 금지사항에 대한 검증도 강화됩니다.

12월3일 치러질 수능에 대해 유 장관은 "11월부터 수능 비상운영 체제에 들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교육부는 '2021학년도 대입 관리계획'에서 유증상 시험실 1만2천173곳 추가, 방역인력 3만410명 증원 등 세부계획을 내놨습니다.

하지만 모든 책상에 설치되는 가림막의 경우 8절지 시험지에 비해 상대적으로 커 불편만 초래한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각종 커뮤니티에선 비말이 튀는 걸 막으려면 전면 외에도 양 옆까지 모두 막는 3면 가림막이 필요하다며 대책 마련을 촉구했습니다.

OBS뉴스 정보윤입니다.

<영상취재 전종필 최백진/ 영상편집 이현정>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