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지난 16일 열린 '2020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대회'에서 지속가능성지수 국토교통부문 1위 기업으로 11년 연속 선정됐습니다.

한국표준협회와 KDI국제정책대학원이 발표하는 지속가능성지수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 기후변화 대응 노력, 공정거래질서 확립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지속가능성지수 1위 기업으로 선정됐습니다.

2.
두산퓨얼셀이 SOFC, 즉 '한국형 고효율 발전용 고체산화물 연료전지' 개발에 나섭니다.

핵심부품인 셀과 스택을 국산화하고, 2024년부터 한국형 SOFC 시스템을 국내에서 양산한다는 것이 핵심인데요.

개발에 성공하면 고분자전해질형 연료전지와 인산형 연료전지 원천기술을 보유한 두산퓨얼셀은 3세대 연료전지로 손꼽히는 SOFC까지 연료전지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게 됩니다.

3.
SK렌터카가 전기차 충전료까지 무한 책임지는 'EV올인원'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EV올인원'은 월 렌털료에 충전료를 포함한 상품으로, 고객은 렌털료만 내면 계약기간 중 약정거리 내에서 국내 7천여 개의 한국전력 및 환경부 충전기를 통해 무료 충전할 수 있습니다.

SK렌터카는 전용 충전 카드만 있으면 사용자 인증만으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며, 올해 'EV올인원'으로 선보이는 모델은 기아 니로 EV와 르노 조에 EV라고 전했습니다.

4.
신세계조선호텔이 오는 30일 문을 여는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명동' 사전 예약판매를 진행합니다.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명동은 메리어트 인터내셔날의 셀렉트 호텔 브랜드 중 하나로, 객실 375개와 뷔페 레스토랑인 에볼루션, 라온지&바, 피트니스 클럽, 미팅룸 등으로 구성돼있는데요.

호텔 측은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명동은 힙지로라는 지리적 이점을 살려 비즈니스객은 물론 MZ세대들에게도 가성비 높은 호캉스를 제안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5.
풀무원이 전통 김치를 재해석한 신개념 김치, '김치렐리쉬' 2종을 한국과 미국에서 동시에 출시했습니다.

김치렐리쉬는 젓갈을 넣지 않은 비건 김치에 토마토와 매콤한 스리라차 소스의 풍미를 더한 제품으로, '오리지널'과 '스윗&칠리' 두 가지 맛으로 출시됐는데요.

풀무원은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김치렐리쉬를 내놓게 됐다며, 파스타와 샐러드, 오므라이스, 각종 두부요리, 김밥, 타코, 피자, 햄버거 등 다양한 나라의 요리에 활용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6.
홈플러스가 경상북도와 '경북 우수 농·특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양측은 이번 협약에 따라 경상북도가 엄선한 우수 농·특산물 거래 확대 및 안정적인 판로 지원, 경북지역 우수 농가 및 농산물 신규 발굴, 경북 농·특산물 판매 촉진을 위한 마케팅 활성화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홈플러스는 "신선하고 안전한 농·특산물 공급을 확대해 고객 만족은 물론 지속 가능한 농업 발전에도 작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비즈투데이였습니다.

<영상편집: 장상진>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