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삼성전자가 2021년 정기 사장단 인사를 발표했습니다.

이번 인사에서 CE부문 생활가전사업부장 이재승 부사장, DS부문 메모리사업부 DRAM개발실장 이정배 부사장, DS부문 글로벌인프라총괄 메모리제조기술센터장 최시영 부사장은 각각 사장으로 승진했습니다.

또한 DS부문 메모리사업부장 진교영 사장은 삼성전자 종합기술원장 사장으로, DS부문 Foundry사업부장 정은승 사장은 DS부문 CTO 사장으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삼성전자는 가전 사업의 성장과 혁신을 이끈 부사장을 사장으로 승진시키고,

핵심사업인 반도체 비즈니스의 개발과 제조 경쟁력 강화를 이끈 부사장을 승진과 함께 사업부장으로 과감히 보임했다며,

성과주의 인사와 함께 미래를 대비한 새로운 혁신과 도전을 이끌 세대교체 인사를 실현했다고 의미를 설명했습니다.
 

2.
SK텔레콤과 서울주택도시공사, ADT캡스가 'ICT 기반 1인 가구 위기대응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독거 어르신 등 1인 가구의 사회적 고립이 사회문제로 떠오르자 고독감과 우울감 등에 노출되기 쉬운 취약계층 대상 1인 가구 맞춤형 위기 대응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한 건데요.

3사는 SK텔레콤과 ADT캡스가 제공하는 ICT 서비스를 기반으로 1인 가구의 통신·IoT 센서 등 다양한 생활 서비스 이용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분석해 위험 상황을 사전에 인지하고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할 예정입니다.

 

3.
대림산업과 SK건설은 세계 최장 현수교로 건설 중인 터키 차나칼레대교에 캣 워크 설치 작업을 성공적으로 진행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캣 워크는 현수교의 주 케이블을 시공하는 작업자들의 작업 발판이 되는 임시 시설물인데요.

두 회사는 이달 캣 워크 설치를 최종 완료할 계획이라며 이후 현수교 시공 과정 중 가장 핵심적인 공정으로 꼽히는 케이블 설치 작업에 돌입할 계획입니다.

 

4.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온라인 장보기 마켓 '더반찬&'이 신선식품 포장용 스티로폼 상자를 친환경 종이상자로 대체한다고 밝혔습니다.

100% 재생지로 만든 이 상자는 종이를 두 겹으로 제작해 보냉력과 완충력을 강화했다는 특징을 갖고 있는데요.

더반찬&은 연간 약 40만 개, 무게로는 약 62t의 스티로폼 상자 대체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5.
롯데푸드 샤롯데봉사단이 천안과 청주 공장에서 릴레이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천안공장 샤롯데봉사단은 지난달 24일 천안시 차암동 독거노인 가구에 김장 80포기와 쌀 150kg, 파스퇴르 우유 15박스를 전달했고,

청주공장 샤롯데봉사단은 같은달 28일 청주시 상당구 차상위계층에 연탄 1천 장과 식료품 세트를 지원했는데요.

올해는 코로나19를 감안해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며 이웃사랑의 정을 나눴습니다.

지금까지 비즈투데이였습니다.

<영상편집: 조민정>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