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현대차 첫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5'가 우리나라 자동차 역사에 새로운 기록을 남겼습니다.

국내 완성차 모델 가운데 가장 높은 사전 계약 대수를 기록함과 동시에 전기차가 내연기관 자동차의 사전 계약 대수를 처음으로 뛰어 넘은 겁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5의 첫날 계약 대수가 2만3천760대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 2019년 11월 출시한 6세대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보유하고 있던 현대차 역대 최다 첫날 사전계약 대수를 무려 6천466대 초과한 기록입니다.

2.
삼성전자서비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진행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하는 기업' 조사에서 서비스센터부문 10년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수리 엔지니어가 한번 방문했을 때 여러 제품을 함께 점검해주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데요.

서비스센터는 전국에 179개를 뒀고, 센터에 가지 않아도 상담할 수 있는 챗봇 서비스를 365일 24시간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 측은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를 면밀하게 부합해 서비스 정책을 도입·운영한 것이 오랜 기간 인정받는 원동력이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3.
KT가 신학기를 맞아 오늘부터 전국 KT 매장에서 '우리 매장 핫딜' 프로모션을 시행합니다.

'우리 매장 핫딜'은 KT 매장 내부 곳곳에 비치된 QR 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촬영해 프로모션 전용 웹 페이지로 이동하면 최신 인기 IT 기기와 스마트폰 액세서리를 최대 20% 저렴한 특가로 구매할 수 있는 행사인데요.

프로모션에는 삼성 갤럭시 버즈 프로, 갤럭시 북S, 애플 에어팟 맥스 등 학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상품이 포함됐습니다.

4.
쿠팡이 오는 7일까지 '신학기 새출발 페어'를 진행합니다.

새학기를 맞아 학교 생활에 필요한 노트북, 디지털 기기와 자취생 등 1인 가구를 위한 소형가전까지 한자리에 모아 선보이는 행사인데요.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새 학기, 새 출발을 쿠팡과 함께 준비할 수 있도록 기획전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로켓배송 서비스를 통해 더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5.
하나은행 새 행장에 박성호 현 디지털리테일그룹 부행장이 내정됐습니다.

박성호 하나은행 대표이사 은행장 후보는 하나은행 인도네시아 법인 은행장과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 부행장, 하나금융티아이 대표이사 사장 등을 거쳐 현재 하나은행 디지털리테일그룹 부행장으로 재임 중입니다.

박 후보는 다음 달 하나은행 이사회 및 정기주주총회를 거쳐 새 행장에 최종 선임됩니다.

지금까지 비즈투데이였습니다.

<영상편집: 조민정>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