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미국은 백신접종 의무화를 둘러싼 갈등이 여전한데요.

특히, 각 지자체와 경찰 간 대립이 극심해서 소송전까지 불사하고 있습니다.

【기자】

미국이 백신 접종을 의무화한 갈등의 골이 더 깊어지고 있습니다.

시카고시는 경찰관을 포함한 시 공무원 모두에게 10월 중순까지 코로나19 백신 접종 증명서를 제출하도록 했습니다.

접종 여부를 반드시 보고하고 미접종자는 주 2회 검사를 받도록 했습니다.

거부 시 무급 행정처분을 내리겠다는 겁니다.

그러자 경찰관과 노조가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경찰공제조합 시카고지부는 일선 경찰관들에게 백신 접종 지시를 무시하라는 지침을 내리면서 갈등이 빚어지고 있습니다.

[미국 현직 경찰: 제 건강 문제를 두고 누군가의 지시에 따르지 않으면 물러나야 하는 상황이 올 줄은 생각지도 못했습니다.]

이 같은 갈등은 소송전으로까지 번졌습니다.

시 당국은 '무급 행정 처분' 강행 의사를 밝히고 경찰은 파업이 금지되어 있다 보니 법원 소송전으로 맞섰습니다.

캘리포니아도 백신을 맞지 않은 경찰에게 징계 처분과 검사 의무를 부과했습니다.

또, 미시간주도 경찰노조가 반발하는 가운데 시 공무원에 대한 백신 의무화 약속을 재확인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앤서니 파우치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장은 아직도 많은 코로나19 백신 미저ㅂ종자로 5차 유행을 가져올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미접종자가 대유행 극복에 위협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파우치 소장은 한 방송에 출연해 더 많은 이들이 백신을 접종하면 추수감사절이나 성탄3절에는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다고 접종을 강조했습니다.

[앤서니 파우치 / 미국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장: 감염자 수치가 계속 내려가는 정도는 얼마나 많은 이들에게 백신을 접종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미 질병통제예방센터에 따르면 현재 12세 이상 미rnr인 중 77%가 최소 1차례 이상 접종했고, 67%는 접종을 마친 상태입니다.

월드뉴스 이동민입니다.

<영상편집: 이정현>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