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군으로 복무 중인 박보검이 최근 이발사 자격증으로 불리는 이용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했다는 뜻밖의 소식이 전해져 팬들을 놀라게 했다. 

해군 관계자는 병장으로 복무 중인 박보검이 작년 12월에 시행된 국가기술자격검정인 이용기능사 실기시험에 합격했다고 지난 2일 밝혔다. 

군에서는 병사들이 전역하기 전 자기 개발의 일환으로 자격증 취득을 권장하고 있는데 박보검도 자신의 연차 휴가를 소진해 해당 시험을 치른 것이라고 알렸다. 

박보검은 오는 4월 30일 전역을 앞두고 있다. 

이렇게 박보검처럼 다재다능한 끼를 발산하기 위해, 작품을 위해 시간을 쪼개 자격증을 따는 스타들 생각보다 많다. 

걸그룹 걸스데이 출신의 배우 방민아는 여리여리한 외모와 달리 무려 굴삭기 자격증을 보유했다. 

2014년 집을 짓는 예능 프로그램 출연을 확정 지은 뒤 곧장 굴삭기 자격증을 땄다는 방민아. 이유인 즉 남자 출연자들만큼 힘을 쓰지 못할 것임을 알기에 도움이 되고 싶어서였다. 

영화 '계춘할망'에서 해녀 할머니를 따라 어설픈 물질을 보여준 김고은은 사실 스쿠버다이빙 자격증 보유자다. 그것도 2006년부터 스쿠버다이빙을 시작한 베테랑이다. 

어릴 적 물에 빠져 죽을 뻔했던 경험 때문에 수영 공포증이 있었지만, 친한 선배들의 추천으로 시작한 뒤 스쿠버다이빙에 매력이 흠뻑 빠져버렸다는 김고은. 심지어 스쿠버다이빙 자격증 가운데 전문가 실력에 해당하는 사람만이 취득할 수 있다는 인명구조자격증, 레스큐 자격증까지 보유하고 있다. 

개그우먼 오나미는 좀 더 색다르다. '종자 기능사'라는 연예계 유일한 자격증을 가지고 있다. 

농업고 출신이라 누구보다 특별한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오나미. 뿐만 아니라 미용사 자격증도 가지고 있다. 

오나미는 혹시 모를 어려운 상황 때문에 다양하게 자격증을 취득했다는 후문이다.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