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 】
'기억을 훔치는 병'으로 알려진 인지저하증(치매)은 본인뿐 아니라 가족에게도 부담을 지우며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데요.
인지저하증을 예방하는 음식과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새로 나온 책입니다.

【 리포터 】

<치매에 좋은 치유 음식 / 임미경 / 학문사>

인지저하증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 82가지를 담은 <치매에 좋은 치유 음식>입니다.

식재료의 효능을 살린 레시피 개발에 매진해온 임미경 박사,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 차가 인지저하증 예방에 효과적이라 밝히는데요.

뇌세포를 활성화시켜 인지 능력과 기억력 증진에 좋은 둥글레 임자수탕과 알츠하이머 인지저하증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는 두부를 넣은 황기대합찜 등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자연 그대로 형태인 '자연식품'을 섭취하면 면역력을 높이고 인체 효소를 활성화해 인지저하증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강조하며 뇌혈관 건강에 좋은 다시마에 항산화 작용을 하는 파프리카를 싸먹는 치유쌈과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블루베리호두케이크 만드는 방법도 전합니다.

-----
<제로노트 / 김범석 / 아침달>

"참지 못하고 조급해하는 아버지를 보면, 아버지의 시간이 우리의 시간보다 더 빠르게 흐르고 있어서 그런게 아닐까 생각한다."

자신의 나이를 258살로 소개하고, 밤낮 없이 생활하는 아버지를 보며 인지저하증을 겪는 아버지의 시간이 보통의 시간과 다르게 흘러가고 있음을 감지한 아들.

아버지를 보살피며 느낀 것을 만화로 기록했습니다.

책 <제로노트>입니다.

고집을 피우는 건지 정말 잊어버린 건지 난감하게 만드는 아버지의 행동과 습관 등 환자와 가족이 겪을 법한 모습을 그렸습니다.

더불어 자신이 어떤 순간에 빛났는지, 어떤 순간을 통과하여 지금까지 오게 되었는지 등 50가지 질문을 통해 우리가 흘려보낸 시간과 다가올 시간에 대해 생각해보게 합니다.

<영상취재: 김세기 / 영상편집: 조민정>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