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플러스=정솔희 기자] 소울샵 엔터테인먼트가 메건리 전속 계약 분쟁 관련 공식 입장을 전했다.

소울샵엔터테인먼트(이하 소울샵) 측은 27일 메건리 지위보전 가처분 신청 첫 심문에 대해 "메건리 측에서 주장한 '전속계약 체결 시 미성년자였기 때문에 법정 대리인의 동의가 있어야 한다'는 주장은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 2012년 7월 30일자 전속계약 당시 미성년자인 메건리 어머니의 동의서를 받아 계약을 체결했다. 전속계약 당일인 2012년 7월 30일 보호자 이희정이 자필로 서명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주식회사 소울샵엔터테인먼트는 개인 회사가 아닌 2011년 12월 1일에 개업된 법인 사업체로 주식회사 소울샵엔터테인먼트는 김태우의 아버지인 김종호가 설립 당시부터 현재까지 회사 대표임을 알린다. 김태우 아내인 김애리 경영이사는 메건리 전속계약 체결 전부터 이미 당사에 임원으로 등재돼 있었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메건리가 한국과 미국의 이중국적을 가지고 있다"며 "당사와 계약 당시에는 한국 국적으로 '독점적 매니지먼트' 계약을 체결했으며 본 계약의 대상 지역은 '대한민국을 포함한 전 세계로 한다'로 명시됐다"고 계약 내용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소울샵 측은 "메건리는 미국 국적을 이용해 당사와 관계없이 미국 엔터테인먼트 에이전시와 일을 진행했다. 또한 오늘(26일) 법원신청서에는 메건리의 미국이름만 적혀있어 재판장이 "한국 국적이 있으면 한국 이름으로 신청서의 이름을 정정하라"고 말했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소속사 측은 사건에 대해 사과의 말을 전하며 "앞으로 이와 같은 문제점으로 인해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있어서 유사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길 바라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여 소송에 임할 것이다"라고 각오를 전했다.

앞서 메건리는 현 소속사인 소울샵을 상대로 서울중앙지법에 전속계약에 관한 소송을 제기했고 오는 28일 개막을 앞둔 뮤지컬 '올슉업'에서 최근 돌연 하차해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한편 메건리는 지난 2011년 MBC '위대한 탄생' 출신 가수로서 god 8집에 보컬 피처링으로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사진=소울샵엔터테인먼트)

OBS플러스 정솔희 기자 hwasung654@obs.co.kr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