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플러스=조연수 기자] 드라마 '펀치'가 베일을 벗었다.

SBS 새 월화드라마 '펀치'가 지난 15일 첫 방송에서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전개와 배우들의 불꽃 튀는 연기 대결로 꽉 찬 한 회를 선보이며 명품드라마 탄생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이날 '펀치'에서는 검사 박정환(김래원 분)이 자신이 모시는 서울중앙지검장 이태준(조재현)을 검찰총장으로 만들기 위해 온갖 불법을 마다치 않고 돌진하는 과정이 그려진 가운데 동부지검 검사이자 전 부인인 신하경(김아중 분)으로부터 이태준이 연관된 비리사건을 전해 듣고 갈등을 빚는 과정이 급박하게 전개됐다.
 
첫 방송된 '펀치' 1회에서 무엇보다 눈길을 끈 건 한치 앞도 내다볼 수 없이 반전을 거듭하는 전개와 인물들 사이를 오가는 팽팽한 긴장감이었다. 

차기 검찰총장 후보 내정을 두고 앞을 가로막는 인사들을 불도저처럼 밀어버리는 박정환의 퍼런 서슬 앞에 유치원 급발진 사고를 계기로 이태준을 낙마시킬 칼을 벼르는 신하경의 강력한 의지가 엎치락뒤치락 펼쳐졌기 때문.
 
유치원 급발진 사고 뒤에 탐욕스러운 기업가와 그의 뒷배를 봐주는 유력 검사가 있음을 직감하고 증거 수집에 나선 신하경과 이를 저지하기 위해 사건을 조작하고 언론을 주무르다 못해 딸의 양육권 소송까지 이용하는 악질적인 박정환의 행태가 한 회를 긴장감으로 가득 채웠다.
 
그러다 보니 캐릭터의 날선 대립이 이어졌고 이는 극을 팽팽하게 조이며 한시도 화면에서 눈을 뗄 수 없게 했다. 

박정환-신하경의 관계를 비롯해 이태준의 심복을 자처하는 박정환과 선배 검사 조강재의 살벌한 기싸움과 검찰 내 양대산맥이자 서로를 제거하지 못해 안달인 이태준과 법무부장관 윤지숙(최명길 분)의 격돌은 배우들의 열연으로 화면을 촘촘히 수놓으며 극적 재미와 함께 명품 연기를 보는 즐거움 또한 선사했다.
 
전체 스토리를 관통하는 사건이자 '펀치' 첫 시작을 열어젖힌 유치원 차량 급발진 사고의 긴장감 넘치는 연출 또한 이날 방송의 압권이었다. 

예린 역을 맡은 김지영을 비롯해 아역 배우들의 실감나는 연기와 공감을 불러일으킨 배우 김아중의 절박한 움직임, 위험천만한 상황을 단박에 실감하도록 만든 이명우 PD의 연출력은 출발부터 시청자의 감정을 고조시키기에 충분했다.
 
그런가 하면 방송 말미를 장식한 박정환의 6개월 시한부 판정과 이를 알아차리고 황망함을 감추지 못하는 신하경의 모습은 본격적인 출발의 신호탄이자 숨 쉴 틈 없이 달려온 '펀치' 1회에 이어 다음 회가 기다려지는 최고의 엔딩이었다.

'펀치' 첫방을 본 누리꾼들은 "펀치 첫방, 숨막히는 전개였다", "펀치 첫방, 다음 회도 본방사수 해야겠다", "펀치 첫방, 앞으로 전개 기대된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펀치'는 정글 같은 세상을 상처투성이로 살아낸 한 검사의 핏빛 참회록으로 세상을 바로잡으려는 두 남녀가 운명을 걸었던 평생의 동지를 상대로 벌이는 뜨거운 승부를 감동적으로 담아낼 작품이다.

(사진=SBS '펀치' 캡처)

OBS플러스 조연수 기자 besta127@obs.co.kr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