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플러스=유주연 기자] '킬미힐미'에서 완벽한 7중 인격을 선보이고 있는 지성의 연기 비결이 공개됐다.

지성은 '킬미힐미'에서 어릴 적 상처로 생긴 7개의 인격을 가지고 살아가는 차도현 역을 맡아 열연 중이다. 차도현 캐릭터는 해리성 기억 장애로 인해 인격 교대가 일어나면 기억조차 못하지만 인격들이 벌여 놓은 일을 수습하기 바쁜 모습으로 연민과 안타까움을 자아내기도 한다.

반면 퇴폐미 넘치는 신세기부터 아련미 돋는 안요섭까지 갖가지 인격들의 모습으로 시청자에게 큰 사랑 역시 받고 있는 것. 이는 모두 지성의 철저한 캐릭터 연구와 활발한 소통 덕분이다.

보다 나은 캐릭터를 만들기 위해 촬영 스태프들의 의견 구하고 인격들의 스타일 적인 면을 부각 시키기 위해 의상, 소품 팀과도 직접 소통하며 특징을 잡았다.

또한 그는 고민한 동작 하나하나까지 제작진과 충분한 상의 후 체화된 인격을 만들어 나갔다. 지성의 끊임 없는 커뮤니케이션과 철두철미한 준비성은 더 입체적인 캐릭터를 만드는데 기여했다.

지성은 예민해지기 쉬운 촬영장에서 대본 연구에만 몰두하지 않고 촬영장 많은 스태프와 소통을 통해 촬영장 분위기에 활력을 더하며 분위기 메이커로 등극했다.

소속사 관계자는 "지성은 평소에 배우들과 스태프들 간의 소통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킬미 힐미'를 준비하면서 각자 다른 캐릭터를 표현하는데 자신이 생각한 스타일이나 제스처가 어떤지 의견을 묻고 반응을 녹여내 캐릭터에 적용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주 방송된 '킬미 힐미' 6부에서는 도현이의 목숨을 좌지우지하는 자살 지원자 인격인 요섭이 등장해 기대를 모았다. 도현의 제안을 거절하고 떠나려는 리진에게 요섭이 의미심장한 말을 남기며 시청자들의 가슴을 철렁케 했다.

한편 '킬미 힐미'는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사진=팬엔터테인먼트, 나무엑터스)

OBS플러스 유주연 기자 mjhk1004@obs.co.kr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