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플러스=정솔희 기자] 배우 진구와 한지민이 'KCON 2016 France'에 참석한다.

오는 6월 2일 프랑스 파리 아코르 호텔 아레나(Accor Hotels Arena)에서 열리는 'KCON 2016 France'에서는 슈퍼주니어 이특이 스페셜 MC로 활약하고 방탄소년단, 블락비, 샤이니, FT아일랜드, 에프엑스, 아이오아이(I.O.I)가 특별한 무대를 선보이며 파리를 뜨겁게 달굴 계획. 이에 더해 한류를 대표하는 배우 진구와 한지민이 참석한다고 전해져 이목을 집중시킨다.

진구는 과거 영화 '명랑', '쎄시봉', '연평해전' 등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보여주다 최근 인기리에 종영된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서 애틋한 로맨스 연기를 선보이며 여성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한지민은 영화 '장수상회', '역린', 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 등에 출연하며 청순하면서도 상큼한 매력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한류 대표 배우로 자리매김한 이들은 'KCON 2016 France'에서 K-Culture 열기를 직접 체험할 예정이다.

프랑스 현지에서는 지난 4월 29일 판매한 1차 티켓이 3시간 만에 매진되고 5월 9일 판매한 2차 티켓이 1시간 만에 매진되는 등 총 1만 2천석 규모의 티켓이 모두 판매됐다. 그만큼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이번 'KCON 2016 France'가 어떤 모습일지 궁금증을 높인다.

'KCON 2016 France'는 케이콘 사상 처음으로 유럽에서 개최되며, 한-불 수교 130주년을 기념해 더욱 특별한 의미를 가진다. '아름다운'이라는 뜻의 우리말 '아리'와 '만남'이라는 뜻의 프랑스어 Rendezvous(랑데부)를 결합시켜 만든 'Culture Generation, 아리 랑데부'를 컨셉으로 한국과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권의 컬처 제너레이션이 만나는 장을 마련한다.

K팝 스타들이 참여하는 화려한 콘서트는 물론 중소기업을 포함한 국내 기업들의 제품과 한국의 음식, 패션 등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컨벤션을 펼쳐 유럽에 한국 문화를 알리는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할 전망이다.

CJ E&M이 주최해 2012년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처음 시작된 케이콘은 K팝, K드라마, K뷰티, K푸드 등 한류의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이자 최대의 한류 컨벤션이다. 문화콘텐츠를 매개로 한국 기업의 제품과 융합을 통해 한국에 대한 종합적인 체험을 제공하고, 한국 경제산업 전반에 파급효과를 극대화하는 종합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다.

한편 2015년부터 규모를 확대해 온 케이콘은 올해 3월에 중동 지역의 핵심 거점 아부다비에서 'KCON 2016 Abu Dhabi'를 진행해 8천여명을 운집시켰으며 4월 9일과 10일에는 한류의 발원지 일본 도쿄에서 'KCON 2016 Japan'을 열어 3만 3천명을 모으며 한류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OBS플러스DB)

OBS플러스 정솔희 기자 hwasung654@obs.co.kr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