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플러스=정솔희 기자] 그룹 잠비나이가 영국에서 2016 상반기 발매 앨범 결산 15위에 선정됐다. 

잠비나이가 정규 2집 'A HERMITAGE (은서;隱棲)'로 영국 유력 음악 매거진 '더 콰이어터스(The Quietus)' 선정 '2016년 상반기 TOP 100 앨범 리스트'에서 15위를 차지했다.

잠비나이는 이번 리스트에서 15위에 오르며 데이빗 보위(2위), 라디오헤드(29위), 켄드릭 라마(31위), 카니예 웨스트 (44위) 등 해외 유명 아티스트들과 함께 이름을 나란히 하게 됐다.

지난 6월 17일 전세계 동시 발매된 잠비나이의 정규 2집 'A HERMITAGE (은서;隱棲)'는 발매와 함께 'Q Magazine', 'UNCUT', 'MOJO', 'The Quietus' 등 유력 음악지로부터 평균 점수 10점 만점 대비 8점대 이상의 높은 평가를 받으며 주목 받았다. 

특히 'MOJO'는 앨범 발매 전부터 잠비나이를 '이달의 라이징 스타'로 선정하며 높은 기대감을 나타냈다.

독보적인 음악 스타일로 국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잠비나이는 2013년 예술경영지원센터의 지원으로 세계최고의 음악 마켓 중 하나인 월드뮤직엑스포(WOMEX)를 통해 본격적으로 글로벌 음악시장에 진출했다. 

이후 2년간 글래스톤 베리(영국), 로스킬데(덴마크), 엑시트(세르비아), 프리마베라 사운드(스페인), 워매드(호주,영국), 팔레오(스위스), 헬페스트 (프랑스) 등 세계 주요 페스티벌 무대에 이름을 올리며 꾸준하게 활동 중이다.

또한 잠비나이는 지난해 11월 영국의 유력 음반사 벨라유니온(Bella Union)과 한국 아티스트 최초로 발매계약을 체결하며 한국 뮤지션들의 글로벌 음악시장 진출의 또 다른 장을 열었다.

한편 잠비나이는 8월 말까지 프랑스 Hell Fest, 폴란드 OFF FEST, 핀란드 Modernsky  등 주요 음악 페스티벌에 참여한 후 9월 중국, 10월 영국, 11월 아이슬란드, 홍콩 등에서 공연을 이어갈 예정이다.
 
(사진=the tell-tale heart)

OBS플러스 정솔희 기자 hwasung654@obs.co.kr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