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바이 GST' 저렴하게 즐기는 코타키나발루 여행

2018-07-27     장효진

[OBS 트래블팀=장효진 기자] 지난 5월 말레이시아 총선 이후 총리가 바뀌면서 6월 1일부터 말레이시아 GST(부가가치세)가 전격 폐지됐다. 이에 따라 말레이시아에서 모든 상품과 서비스의 6% 세금이 감면돼 말레이시아 국민은 물론 여행객들에게도 환영받고 있다.

코타키나발루가 선사하는 그림같은 선셋. (사진=시티투어닷컴 제공)

숙박은 물론 투어, 식사, 쇼핑 등 즐길 수 있는 모든 것들이 기존보다 저렴해진 말레이시아에서 알찬 여행을 즐겨보자.

GST 폐지를 기념해 시티투어닷컴에서 말레이시아의 인기 여행지인 코타키나발루의 전 상품을 할인하는 파격 이벤트를 진행한다.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놓는 반딧불. (사진=시티투어닷컴 제공)

◇ 만따나니 스노클링‧나나문 선셋 크루즈‧반딧불 투어

코타키나발루의 맑고 깨끗한 바다를 만끽할 수 있어 여행객에게 핫한 만따나니 섬. 만따나니섬에서의 스노클링과 아름다운 석양을 보는 선셋 크루즈, 밤하늘을 수놓는 반딧불까지 이 모든 것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알찬 투어다. 코타키나발루의 하이라이트만을 쏙쏙 고른 투어를 찾고 있다면 고려해보자.

손으로 물고기를 만져보고 사진도 찍을 수 있는 씨워킹. (사진=시티투어닷컴 제공)

◇ 사피섬‧씨워킹

툰구압둘라만 해양국립공원 섬 중 하나인 사피섬에서는 새로운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씨워킹은 공기를 직접 공급하는 특수 제작된 헬멧을 착용하기 때문에 스쿠버 다이빙이나 스노클링이 부담스러운 사람들도 쉽게 체험할 수 있다. 수영을 잘하지 못하더라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씨워킹을 통해 자유롭게 바닷속을 누려보자.

◇ 수트라하버 만다라 스파‧차바나 스파

코타키나발루의 수트라하버 리조트에서 즐기는 고퀄리티 마사지 수트라하버 만다라 스파. 100% 천연 에센셜 오일을 이용한 발리니스 마사지와 천연 페이셜 마사지, 발 마사지 등 옵션이 다양해 각자 취향에 맞는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마사지는 약 50분간 진행된다.

코타키나발루의 전경을 내려다볼 수 있는 '시그널 힐 전망대'. (사진=시티투어닷컴 제공)

◇ 코타키나발루 체크아웃투어

코타키나발루에서 마지막 날, 체크아웃 후 저녁 비행시간까지 무엇을 할지 고민된다면 망설이지 말고 체크아웃투어를 이용해보자. 프라이빗 차량과 현지 가이드의 동행하에 내가 원하는 일정대로 다닐 수 있는 투어다.

사바 주 청사 ‘툰 무스타파 빌딩’과 코타키나발루의 전경을 내려다볼 수 있는 '시그널 힐 전망대'에 방문해 마지막 일정까지 알차게 채울 수 있다. 

여름휴가를 떠나기 전 다양한 패스와 투어 상품을 찾고 있다면 시티투어닷컴 홈페이지에서 예약하고 떠나보자.

(취재협조=시티투어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