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자유여행' 숙소를 고르기 어렵다면?

2018-08-07     이인영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일 년 내내 화창한 날씨를 자랑하는 하와이는 전 세계 여행객들이 사랑하는 여행지다. (사진=호텔엔투어 제공)

[OBS 트래블팀=이인영 기자] 따뜻한 태양과 푸른 바다가 있는 휴양지는 언제나 옳다. 휴양지라고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곳은 역시 알로하의 낭만이 살아있는 '지상천국' 하와이다. 하와이의 매력은 휴양, 관광, 쇼핑 등 여행지에서 기대하는 모든 것을 갖췄다는 데 있다.

과거 국내에서 하와이는 신혼여행지로 선호됐지만 최근에는 가족여행 또는 자유여행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덥다 못해 뜨거운 한국을 벗어나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하와이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하와이로 향하는 길은 항공편이 다양해지면서 더욱 넓어졌지만 호텔 금액은 일반적인 여행지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편이다. 여행객들에 성향에 따라 고려해야 할 요소들이 다르기 때문.

하와이의 중심, 오아후에 위치한 호텔 중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하는 곳부터 초특급 럭셔리까지 여행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호텔 세 곳을 소개한다.

포시즌스 리조트 오아후 앳 코올리나는 따스한 태양이 비치는 오아후 섬 서쪽 해안의 때묻지 않은 자연 속에 자리 잡은 최고급 리조트다. (사진=호텔엔투어 제공)

◇ 5성급 '포시즌스 리조트 오아후 앳 코올리나'

하와이 자유여행은 와이키키 호텔이라는 선입견을 가진 이들이 많다. 하지만 와이키키가 자리한 오아후 섬 곳곳에는 이러한 편견을 깨뜨리는 리조트들이 적지 않다.

그중 포시즌스 오아후 앳 코올리나 리조트는 럭셔리한 시설과 독특한 테마로 와이키키를 능가하는 매력을 선보인다. 오아후 섬 서쪽에 자리하고 있으며 와이키키까지는 차량으로 약 1시간이 소요된다.

복잡한 와이키키에서 벗어나 여유로운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코올리나 라군 비치 앞에 자리한 포시즌스 오아후 앳 코올리나 리조트가 제격이다. (사진=호텔엔투어 제공)

포시즌스 리조트의 특징은 잘 관리된 프라이빗 비치와 잔잔한 파도를 자랑하는 라군에 있다. 때문에 바다 수영이나 해양 액티비티를 즐기려는 사람들에게 완벽한 장소를 제공한다. 또 성인 전용 풀이 있어 조금 더 여유롭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것도 매력이다. 

총 370개의 객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약 18평의 널찍한 객실 사이즈를 자랑한다. 포시즌스의 맞춤형 시그너처 침대와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보다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부대시설로는 5개의 레스토랑과 바, 3개의 풀, 테니스코트, 스파 숍 등이 있다. 특히 17개의 트리트먼트 룸을 보유한 스파 숍이 유명한데, 열대 정원에 둘러싸여 트리트먼트를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전용 스파 풀, 히말라야 소금방, 자쿠지 등 다채로운 시설로 특별한 케어를 받을 수 있다.

매주 금요일 와이키키의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는 불꽃놀이를 감상할 수 있다는 것 또한 힐튼 하와이안 빌리지가 간직하고 있는 매력 중 하나다. (사진=호텔엔투어 제공)

◇ 4성급 '힐튼 하와이안 빌리지 와이키키 비치'

힐튼 하와이안 빌리지는 호놀룰루 국제공항에서 차량으로 약 20여 분이 소요되는 거리에 위치해 있다. 공항으로의 이동이 간편할 뿐만 아니라 하와이 자유여행의 핵심지구인 와이키키 비치와도 인접해 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와이키키의 전경을 즐길 수 있는 파샬 오션뷰는 하와이 자유여행을 위한 숙소로 안성맞춤이다. (사진=호텔엔투어 제공)

이곳은 미국 내에서도 톱 10에 들 정도로 초대형 규모를 자랑한다. 호텔 내부에 무려 20여 개의 레스토랑과 카페, 바 그리고 90여 개의 상점들이 자리하고 있어 호텔 밖으로 한 발자국도 움직이지 않고도 하와이의 낭만을 만끽할 수 있다.

무엇보다 바다와 면한 거대한 라군 풀을 갖추고 있어 여유로운 휴양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호텔 바로 앞에 자리한 라군에서 아이들은 물론 수영이 초보인 어른들도 어려움 없이 바다 수영을 즐길 수 있어 가족여행객에게도 인기가 높은 편이다.  

하얏트 플레이스는 2012년 초에 레노베이션을 진행하여 약 426개의 깔끔하고 넓은 공간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사진=호텔엔투어 제공)

◇ 3.5성급 '하얏트 플레이스 와이키키 비치'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하는 하얏트 플레이스는 와이키키 비치까지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와이키키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맛집 로드 쿠히오 애비뉴와 인접해 있어 식도락을 즐기기에도 완벽한 호텔이다. 

객실은 오션뷰와 다이아몬드 헤드 뷰로 나뉜다. 객실 내부에는 베드, 워크 데스크, 소파베드, 화강암 상판으로 꾸며놓은 욕실 등이 갖춰져 있으며 모든 객실이 개인 발코니를 보유하고 있어 야외 테이블에 앉아 와이키키 오션뷰를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부대시설로는 레스토랑, 피트니스센터, 야외 수영장 등이 있다.

(취재협조=호텔엔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