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 뉴스 오늘2] 경기도 '지역 화폐' 발행

2018-08-21     OBS경인TV

[질문1]
앞서 보신바와 같이 경기도가 광역자치단체로는 처음으로 도내 31개 시·군의 지역화폐 발행을 지원하겠다고 나섰습니다. 성남 화폐에서의 성패를 바탕으로 새로운 세부 방안이 있을 텐데요. 이재명 지사 자신만만한데 기대와 우려는요?

[질문2]
이번 경기도 화폐가 전국적인 지역화폐 발행 확대·성공의 가늠자가 될 것을 보여 주목되는데. 지역 화폐는 우리 주변에 이미 상당히 자리 잡고 있습니다. 지역 화폐, 전 세계적으로 통용되고 있는 거죠? 과연 지역 경제에 마중물이 되고 있는가가 관건인데 어떤가요?

[질문3]
이재명 지사. 경기도정에 속도 내고 있지만 도정에만 몰두할 수 있을지요. 드디어 내일 배우 김부선 씨 경찰 출석합니다. 김부선, 이제서야 출석하게 된 배경은요? 공지영 작가 말에 의하면 변호사 없다는데 김부선에 불리할 일 없을까요?

[질문4]

다시 공지영 작가가 목소리를 냈습니다. 여기서 궁금증이 생깁니다. 분당경찰서, 이재명 지사는 안 부르나요? 치사하게 진술했다는 너는 누구일까요?

[질문5]
이런 가운데 이 지사와 얽힌 것으로 보도돼 논란인 성남 조폭 출신 사업가에 구형 2년 내려졌습니다. 징역 2년이면 그렇게 위중한 혐의가 아닌 것 같은데요?

[질문6]

조폭 연루설은 어디로 흘러갈까요? 가족과 염문설은 친고죄이지만 이번 사안은 다르지 않나요? 거기다 일이 커지는 모양새인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