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 뉴스 오늘1] 전원책 "혁신 거부 당에 미련 없다"

2018-11-14     OBS경인TV

[질문1]
자유한국당 조강특위 위원에서 해촉된 전원책 변호사가 기자회견 열었습니다. 김병준 비대위원장과의 갈등과 관련한 폭로성 발언이 나올지 관심이었는데요. 폭로성 발언은 없었습니다. 기자회견 어떻게 보셨습니까?

[질문2]
이른바 친박계 중진들이 전원책 변호사 사태를 이유로 김병준 위원장의 사퇴를 요구하면서 공세에 나섰습니다. 여기다 친박계 의원들은 태극기 세력과 합쳐야 한다는 주장까지 하고 있는데요. 김 위원장은 그럴 수 없다는 뜻을 분명히 했습니다. 잠잠했던 한국당 내부 갈등이 격화되는 모양새인데요?

[질문3]
음주운전으로 물의를 일으킨 민주평화당 이용주 의원에 대해 당원권 3개월 정지 처분이 내려졌습니다. 징계 수위가 적당하다고 보시나요?
이와 별개로 국회 윤리특별위원회는 조만간 전체회의를 열고 이 의원에 대한 징계를 검토할 방침인데요. 윤리위 징계 수위는 어떻게 나올까요?

[질문4]
경기도를 방문하는 북측 인사 얘기도 해보겠습니다. 북측 고위급 인사 7명이 오늘 한국을 찾는데요. 방남하는 리종혁, 김성혜는 어떤 인물인가요?

[질문5]
북측 고위급 인사들은 이재명 경기도지사도 만납니다. 이 지사의 방북 일정을 논의할까요?

[질문6-]
경기도가 평양냉면으로 이름난 북한의 대표 음식점인 ‘옥류관’ 남쪽 유치를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고양, 파주시 등이 유치 경쟁 벌이고 있는데요. 북측 고위급 인사들과 이 사안도 논의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