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 뉴스 오늘 3] 가정의 달 5월…문화계 풍성

2019-05-03     OBS경인TV

【앵커】
오는 일요일은 어린이날이고요,
다음 주 수요일은 어버이날,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챙겨야 할 날들이 여럿인데요.
문화생활로 모두가 즐거운 날들 만들면 어떨까요.
하재근 문화평론가와 함께합니다.

[질문1]

우선 당장 일요일로 다가온 어린이날을 맞아 극장가에 귀여운 캐릭터들이 벌써 자리 선점에 나서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우리의 토종 캐릭터 뽀로로가 아무래도 선전하지 않을까 싶은데, 해외서 날아온 캐릭터들의 귀여움도 만만치 않은 듯 하죠? 어떤 영화입니까?

[질문2]

어린이날을 맞아 예쁜 애니메이션으로 마음 정화 잘하고 어버이날을 맞아 우리 부모님을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작품을 통해 만나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부모님과 함께 봐도 좋고 어르신들끼리 봐도 참 좋은 영화라고 하죠?

[질문3]

영화가 아니라면 책으로 부모님 마음을 깊이 생각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몇 편 뽑아봤는데 이 중에 특히 추천하고픈 저서는 무엇입니까? 어버이날 선물로 요즘 대디북, 마미북이라는 게 인기라던데 어떤 건가요? 그런데 부모님께서 어버이날 책 선물을 과연 좋아하실까요?

[질문4]

이번엔 문화계 소식으로 시선을 옮겨보겠습니다. 오늘 참 반가운 앨범이 나왔습니다. 바로 나훈아 씨의 신보입니다. 또 한 번 세기의 라이벌전이 펼쳐지게 돼 기대된다는 반응이죠? 어버이날 선물 목록에 하나 추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질문5]

이 두 분의 무대를 눈앞에서 본다면 우리 부모님들이 참 좋아하실 것 같은데 이쯤 되면 역시 디너쇼 시즌 아닌가 싶습니다. 나훈아 씨, 남진 씨도 디녀쇼를 하죠? 그런데 디너쇼가 너무 비싼 것 같습니다?

[질문6]

끝으로 자랑스러운 우리의 청년들 얘기로 마무리 짓겠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이 예고대로 세 번째 미국 빌보드 정상에 올랐는데 이게 얼마나 대단한 일인지 반증으로 비틀스보다도 빠른 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