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 비즈투데이] 삼성전자, 1분기 세계 TV시장 1위…점유율 29.4% 外

2019-05-22     OBS경인TV

1. 삼성전자가 올해 1분기 세계 TV시장에서 30%에 육박하는 점유율로 1위를 지켰습니다.

시장조사기관 IHS 마킷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 1분기 전 세계 TV시장에서 29.4%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를 유지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점유율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0.8% 포인트 올랐습니다.

삼성전자는 QLED TV를 중심으로 초대형, 프리미엄 시장을 적극 공략한 점이 주효했다고 평가했습니다.

전 세계 QLED TV 판매량은 작년 1분기 36만7천 대에서 올해 1분기 91만2천 대로 약 2.5배 성장했으며, 삼성전자는 이 중 89만6천 대를 판매했습니다.

2. SK는 어제 SK이노베이션을 비롯한 17개 주요 관계사가 작년 한 해 동안 창출한 사회적 가치 측정결과를 순차적으로 일반에 공개한다고 밝혔습니다.

SK 관계사들은 분기별 실적 발표나 지속가능보고서에 기재하는 등의 방식으로 사회적 가치 측정결과를 발표하기로 했습니다.

SK에 따르면 SK이노베이션은 경제간접 기여성과 2조3천억 원, 비즈니스 사회성과 -1조1천884억 원, 사회공헌 사회성과 494억 원을 각각 창출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SK텔레콤은 경제간접 기여성과 1조6천억 원, 비즈니스 사회성과 181억 원, 사회공헌 사회성과 339억 원을 창출한 것으로 평가됐습니다.

3. 롯데가 여성가족부, 국방부와 'mom편한 공동육아나눔터' 확대 조성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mom편한 공동육아나눔터'는 군인과 그 가족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자녀를 양육할 수 있도록 군 관사에 육아나눔터를 설치하는 프로젝트로, 지금까지 총 16호점이 문을 열었습니다.

이번 협약은 mom편한 공동육아나눔터 추가 지원을 위한 것으로, 2020년까지 9개소를 추가 설치한다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4. 풀무원은 올 12월말 완공을 목표로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에 첨단 R&D센터를 건립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풀무원이 단독부지에 연구소를 설립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지하1층, 지상6층 규모로 건립될 새 R&D센터는 풀무원의 연구개발 노하우와 역량을 바탕으로 다양한 신제품 개발과 제조기술 연구, 식품안전 품질관리의 중심역할을 할 거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5.  삼성화재가 어제 이스타항공과 여행보험 판매를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올해 하반기부터 이스타항공을 이용하는 승객은 삼성화재 해외여행보험에 쉽고 빠르게 가입할 수 있게 됐습니다.

보장 내용은 기존 해외여행보험과 동일하며, 고객의 필요에 따라 실속형과 표준형, 고급형 플랜 중 선택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김양욱 삼성화재 해양항공보험팀장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다른 항공사와의 제휴도 점차 늘려갈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