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 뉴스 오늘 1] U-20 사상 첫 결승 진출

2019-06-12     OBS경인TV

[앵커] 
우리나라가 20세 이하 월드컵에서 에콰도르를 꺾고 사상 처음으로 FIFA 주관 국제대회 결승에 올랐습니다. 20세 이하 대표팀, 말 그대로 한국축구의 새 역사를 쓰고 있는데요.
자세한 이야기 심재희 한국스포츠경제 기자와 알아보겠습니다.

[질문1]

한국 축구의 새 역사를 쓴 20세 이하 축구대표팀. 이제 우승만 남았습니다. 
새벽 시간에 이루어진 경기였는데 많은 분들이 잠도 안 자고 손에 땀을 쥐면서 지켜봤는데요. 결과는 1대 0 승리, 오늘의 승리 포인트 무엇이었을까요?

[질문2]

정정용 감독의 특유의 유연한 전략이 빛났습니다. 여기에 이강인 선수를 적재적소에 투입한 전략도 성공적이었지요?

[질문3]

이강인 선수가 이번 대회 1골에 도움 4개로 골든볼 후보로까지 거론이 되고 있습니다. 가능성 있을까요? 또 네덜란드 명문 아약스에 진출할 수 있다는 보도까지 나왔는데요?

[질문4]

마지막 경기를 펼칠 상대 팀인 우크라이나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는 피파랭킹 27위로 37위인 대한민국보다 높은데요. 우크라이나의 최근 전력과 결승전 관전 포인트를 짚어준다면요?

[질문5]

축구국가대표 맏형들, 어제 이란과 평가전을 가졌습니다. '난적' 이란을 상대로 선제골에도 불구하고 자책골의 아쉬움 속에 비겼는데요. 어제 경기 어떻게 보셨나요?

[질문6]

슈퍼스타, 토트넘의 손흥민 선수가 혹사 논란에도 호주전에 이어 이란전까지 90분 동안 꿋꿋이 그라운드를 누볐습니다. 평가전 흥행 열기에 손흥민 선수가 한몫 단단히 했는데요. 레알 마드리드 이적설 얘기가 계속 나오는데 가능성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