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 비즈투데이] 이노션, 글로벌 디지털 기업 '웰컴 그룹' 인수 外

2019-08-01     OBS경인TV

1. 현대차그룹 계열 종합광고회사인 이노션 월드와이드가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 '웰컴 그룹'을 인수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호주에 본사를 둔 웰컴은 미국과 유럽 등지에 총 8곳의 디지털 자회사를 운영하며 테스코, ANZ은행, 루이비통 등 유명 글로벌 기업에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제작과 소셜 미디어 전략,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 대행 등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안건희 이노션 글로벌 CEO는 "웰컴 인수를 통해 이노션 디지털 서비스 사업의 밸류체인이 완성됐다"며 "한국 본사와 해외 네트워크 간 시너지를 극대화시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의 진정한 글로벌 리딩기업으로 우뚝 서겠다"고 말했습니다.

 

2. 대한항공이 지난 30일 500MD 무인헬기 초도비행에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비행은 전남 고흥에 있는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항공센터에서 완전 무인화 상태로 약 30분 동안 진행됐는데요.

지상에서 10미터 이륙한 뒤 제자리비행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면서 무인화 비행조종시스템의 성능과 안전성을 입증했다고 대한항공 측은 전했습니다.

앞으로 추가 연구를 통해 비행영역과 운용고도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

 

3. 삼성전자가 오늘부터 'C랩 아웃사이드' 공모전을 진행합니다.

'C랩 아웃사이드'는 지난 7년간 C랩을 운영한 노하우를 사외로 확대,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한 지원프로그램입니다.

이번 공모전은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갖춘 스타트업과의 시너지'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다음달 11일까지 삼성전자 'C랩 아웃사이드'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습니다.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에는 최대 1억 원의 사업 지원금과 전용 업무공간 입주 등의 혜택이 주어집니다.

 

4. CJ나눔재단이 지난달 29일부터 2박3일간 전국 지역아동센터 여학생 40명을 대상으로 '2019 소녀과학캠프'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캠프는 '세상을 바꾸는 과학자들' 특강, CJ제일제당의 R&D 시설 투어, '푸드테크' 강의 등으로 이뤄졌는데요.

특히 푸드테크 강의에서는 가정간편식을 생산하는 과정에서 활용되는 온도, 멸균, 패키징 등 첨단 과학기술들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습니다.

소녀과학캠프는 CJ그룹이 유네스코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소녀교육 캠페인'의 일환으로, 작년부터 실시돼오고 있습니다.

 

5. 커머스포털 11번가가 8월 한 달간 고객들의 여름휴가 응원, 이웃 응원을 독려하는 '대한민국을 응원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11번가는 그 일환으로 SK pay 이용 고객들을 위한 할인 쿠폰을 발급하고, 여름휴가와 어울리는 테마를 갖고 매일 카테고리 할인도 실시합니다.

사회적기업 '행복도시락'과 함께 결식 우려 아동들에게 추석명절 도시락을 전달하는 기부 캠페인도 엽니다.

김현진 11번가 커머스센터장은 "이번 이벤트에 많은 고객들이 참여해 긍정의 에너지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