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 비즈투데이] '소송전' LG화학-SK이노베이션 CEO 첫 회동 外

2019-09-16     OBS경인TV

1. 전기차 배터리 기술 유출과 관련해 소송전을 벌이고 있는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의 최고경영자가 처음으로 회동했습니다.

양사에 따르면 신학철 LG화학 부회장과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은 오늘 오전 서울 모처에서 만났습니다.

두 회사 관계자들이 구체적인 대화 내용에 대해 함구하고 있는 가운데, 양측이 이번 회동에서 입장차만 확인한 게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2.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지난 15일 삼성물산이 건설 중인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도심 지하철 공사 현장을 방문했습니다.

이 부회장이 삼성 관계사의 해외 건설 현장을 찾은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명절에도 쉬지 않고 업무에 매친하는 임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한 것이라는 게 삼성 측 설명인데요.

이 부회장은 "중동은 탈석유 프로젝트를 추구하면서 21세기 새로운 기회의 땅이 되고 있다"며 "여러분이 흘리는 땀방울은 지금 이 새로운 기회를 내일의 소중한 결실로 이어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3. LG유플러스가 중국 이동통신 사업자인 차이나유니콤과 제휴를 맺고 오늘부터 5G 로밍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서비스는 시범 운영되는 것으로, 차이나유니콤의 5G 상용화 시점인 9월 말에 맞춰 정식 개시될 예정이라는 게 LG유플러스 측 설명인데요.

5G 로밍 서비스는 LG전자 V50 씽큐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우선 적용된다고 덧붙였습니다.

 

4. CJ대한통운은 회사가 후원하는 프로골퍼 임성재 선수가 PGA 투어 사상 처음으로 '올해의 신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수상으로 CJ대한통운의 글로벌 브랜드 'CJ 로지스틱스'가 전세계 226개국 골프팬들에게 노출되면서 최대 200억 원 이상의 파급효과가 생겼을 것이라고 회사 측은 평가했습니다.

 

5.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 본아이에프가 오늘부터 다음달 말일까지 공식 온라인몰인 '본몰'에서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신세계면세점 온∙오프라인 혜택을 제공하는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벤트 기간 본몰을 통해 '본몰 트래블키트' 등을 구입하면 신세계면세점 할인코드를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이 코드를 신세계 인터넷면세점 사이트 내 본몰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최대 5만 원의 인터넷면세점 제휴 캐시 등을 증정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