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호캉스 리조트 중 '고객만족도' 1위를 차지한 곳은 어디?

2019-09-20     이인영
중국 하이난은 가볍게 떠나기 좋은 단거리 휴양지로 남국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여행지다. (사진=웨스틴 블루베이 리조트&스파 하이난 한국사무소 제공)

[OBS 트래블팀=이인영 기자] 최근 들어 휴양의 트렌드는 국내를 넘어 해외여행에서도 호캉스를 즐기려는 패턴으로 점차 변화하고 있다. 특히 중국 최고의 휴양지이자 동양의 하와이라고 불릴 만큼 연중 온화하고 쾌적한 기후를 자랑하는 하이난에 대한 인기가 뜨겁다.

중국 최남단에 자리한 하이난은 유네스코 세계 자연유산에 지정된 세계 2대 청정구역 중 하나로 가족여행은 물론 커플여행이나 우정여행, 골프 여행 등 다양한 여행 스타일을 즐길 수 있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인기가 높은 곳이다. 

특히 메리어트 계열의 고급 라인인 더 웨스틴(The Westin) 호텔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만 총 57개의 리조트 및 호텔이 있다. 그중 하이난에 위치한 '웨스틴 블루베이 리조트&스파'는 최근 실시한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57개 호텔&리조트 중 1위를 차지했다.

고객만족도는 단순 통계가 아닌 아주 디테일하고 사소한 부분까지 자세하게 집계한 자료다. 호텔의 기본적인 서비스와 시설은 물론 웨스틴 직원들이 제공하는 고객 서비스의 질까지 평가됐기 때문에 더욱 신뢰할 만하다.

웨스틴 블루베이 리조트의 야외 수영장 전경. (사진=웨스틴 블루베이 리조트&스파 하이난 한국사무소 제공)

하이난 링수이 해변 최고 경관으로 손꼽히는 곳에 자리한 웨스틴 블루베이 리조트&스파는 메리어트 계열의 럭셔리 6성급 호텔로 총 350개의 객실을 구비하고 있다.

객실은 모던한 디자인과 70㎡의 여유로운 사이즈를 자랑하며 전 객실에서 탁 트인 180도 파노라마 오션뷰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헤븐리 스파의 트리트먼트 룸.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휴식을 원하는 현대인들에게 천국을 선사한다. (사진=웨스틴 블루베이 리조트&스파 하이난 한국사무소 제공)

부대시설로는 품격 있는 스타일로 꾸며진 4개의 고급 레스토랑과 바, 아시아 최대 규모이자 세계적 수준의 럭셔리 헤븐리 스파, 다양한 프로그램을 보유한 키즈 클럽, 2개의 야외 수영장과 워터슬라이드, 뉴발란스 제품 대여가 가능한 24시간 피트니스 스튜디오 등을 갖추고 있다.

리조트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한 '몽키 아일랜드'는 투숙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예약 및 이용이 가능하다. (사진=웨스틴 블루베이 리조트&스파 하이난 한국사무소 제공)

또한 하이난 유명 관광지로 꼽히는 몽키 아일랜드와 세계적인 LPGA 골프장인 지안 레이크 블루베이 골프 코스, 중국 최대 면세점 등 다양한 편의시설과 주요 관광지가 인접해 있어 여행의 재미를 더한다.

(취재협조=웨스틴 블루베이 리조트&스파 한국사무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