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 비즈투데이] '2019 대상 GWP AWARDS' 행사 성공리에 마쳐 外

2019-11-13     양태환

1.

대상이 '2019 GWP AWARDS & 상생 비즈니스 협력관' 행사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습니다.

GWP AWARDS는 대상이 협력사와의 상호 파트너십 강화를 위해 지난 2009년부터 매년 진행해오고 있는 행사인데요.

'함께 꾸는 꿈, 함께 더 멀리'라는 주제로 열린 올해 행사에는 정홍언 대표와 임정배 대표 등 대상 임직원 50여 명과 권기홍 동반성장위원장 등 협력사 대표 250여 명이 참석해 동반성장과 상생을 다짐하는 소통과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고 합니다.

2.

SK가 우수 협력사와 구직자를 연결하는 동반성장 채용박람회를 엽니다.

19일 서울, 29일 울산에서 각각 개최되는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이노베이션과 텔레콤, 하이닉스 등 SK 주요 관계사들이 추천하는 우수 협력사 90곳이 참여해 다양한 직종과 직무의 신입과 경력직을 채용할 계획입니다.

SK 측은 "핵심 경영철학인 모든 이해관계자의 행복을 위해 앞으로도 협력사 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3.

CGV가 수능일인 내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청소년 브랜드 페스티벌'을 개최합니다.

만 13세부터 18세 사이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청소년 브랜드 페스티벌'은 영화와 도서, 외식 브랜드 등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브랜드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CGV는 청소년들이 즐길 수 있는 문화 혜택의 폭을 넓히기 위한 목적에서 지난 2015년부터 매년 개최해오고 있습니다.

올해 행사에는 CGV와 교보문고, 베이처 리퍼블릭, 서울랜드 등 총 13개 브랜드가 참여한다고 합니다.

4.

롯데글로벌로지스가 중앙대학교와 상호교류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이번 MOU에 따라 두 기관은 물류산업을 선도할 핵심전문인력을 양성하고 글로벌 물류기업으로의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물류산업 전반에 대한 연구와 인재발굴, 육성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디지털 포메이션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AI 핵심 고급인재 육성'에 초점을 맞춰 4차 물류산업 발전 방향에 대한 공동 연구도 추진할 계획입니다.

5.

우리나라 가계 자산이 원화자산 일변도의 자산 구성에 머물러 있을 뿐만 아니라 여전히 부동산에 치우쳐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메트라이프생명은 현대경제연구원과 함께 서울 등 수도권에 사는 30세 이상 성인남녀 1천 명을 대상으로 '한국 수도권 가계의 자산배분에 대한 인식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조사 결과를 보면 전체 응답자 중 외화자산 보유자는 13.3%에 불과했습니다.

금융자산 대 비금융자산 비율은 평균 20대 80으로, 부동산 등 비금융자산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