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꾸옥 자유여행을 위한 '필수 팁' 궁금해?

2019-11-20     이인영

[OBS 트래블팀=이인영 기자] 다낭과 나트랑의 뒤를 잇는 대세 휴양지가 있다면 바로 베트남의 '푸꾸옥'이다. 베트남 남부에 위치하고 있는 푸꾸옥은 베트남에서 가장 큰 섬으로 숨은 진주라 불릴만큼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한다.

아직 사람의 손길이 많이 닿지 않아 여행객들로 붐비는 인기 휴양지에 비해 보다 여유롭게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가성비가 뛰어난 리조트와 맛 집 등 다양한 매력까지 갖추고 있다.

또한 기온이 연중 최저 22도에서 최고 30도 수준으로 해수욕과 스노클링 등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어 겨울이 더 매력적인 곳이기도 하다.

인도차이나반도의 숨은 보석이라는 별칭답게 푸꾸옥은 자연 그대로의 원시적인 아름다움으로 많은 여행객의 발길을 사로잡는다. (사진=웹투어 제공)

◇ 푸꾸옥으로의 항공편

푸꾸옥은 인천에서 직항으로 대략 5시간 정도가 소요된다. 직항 노선을 매일 운항하는 항공사는 베트남 국적의 저비용항공사(LCC)인 비엣젯항공을 비롯해 제주항공, 이스타항공까지 선택의 폭도 넓다.

운항 스캐줄을 살펴보면 인천을 기준으로 비엣젯항공은 새벽 1시 45분, 제주항공 저녁 8시 35분, 이스타항공은 오전 7시 20분에 출발하며, 이스타항공의 경우에는 오는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만 한정 운항한다.

◇ 호캉스 리조트 추천

휴양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리조트다. 최신 여행 트렌드인 '호캉스'를 푸꾸옥에서도 즐기고 싶다면 요즘 가장 핫하게 꼽히는 리조트에 주목해보자. 

노보텔 푸꾸옥 리조트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꾸며진 객실은 물론 다양한 레스토랑과 부대시설, 아름다운 정원과 수영장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사진=웹투어 제공)

▲ 노보텔 푸꾸옥 리조트

아름다운 프라이빗 비치의 석양이 인상적인 리조트다. 리조트 객실은 물론 풀빌라 단지가 따로 조성돼 있어 여행에 품격을 더한다. 부대시설로는 전용 비치, 요가실, 피트니스센터, 사우나 등이 있으며 패들 보드, 카약 등 즐길거리도 넘쳐난다.

푸꾸옥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빈펄 리조트는 최고급 시설은 물론 한국인 직원이 상주해 편안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사진=웹투어 제공)

▲ 빈펄 리조트 앤 스파 푸꾸옥

빈펄 리조트 앤 스파 푸꾸옥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100대 비치 중 한 곳인 푸꾸옥 해변에 자리하고 있다. 리조트가 위치한 섬의 대부분은 베트남의 국립공원과 해양 보존 구역에 속해있으며 오염되지 않은 청정한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스노클링과 스쿠버 다이빙을 즐길 수 있다.

리조트는 총 5개 타입으로 일반 객실인 빈펄 리조트&스파와 빈펄리조트&골프, 풀빌라 객실을 보유한 빈펄 디스커버리2, 3 그리고 전용 워터파크가 구비된 빈펄 오아시스로 구성돼 있다.  

인터컨티넨탈 푸꾸옥 롱 비치 리조트 객실 내부는 모던하면서도 감각적인 스타일로 꾸며져 있다. (사진=웹투어 제공)

▲ 인터컨티넨탈 푸꾸옥 롱 비치 리조트

459개의 고급스러운 객실을 보유하고 있는 인터컨티넨탈 푸꾸옥 롱 비치 리조트. 리조트 투숙객이라면 누구나 해변을 바라보며 식사를 할 수 있는 레스토랑과 스파 트리트먼트 룸, 일몰이 환상적인 루프탑 바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푸꾸옥의 올인클루시브 리조트로 유명한 솔 비치 하우스 리조트. (사진=웹투어 제공)

▲ 솔 비치 하우스 푸꾸옥

솔 비치 하우스는 자연과 바다의 라이프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과 밝고 편안한 분위기가 매력적인 곳이다. 객실에는 전용 발코니가 있어 수영장 또는 아름다운 열대 정원을 바라볼 수 있으며 미니바, TV, 에어컨, 전기주전자 등 편의 설비도 완벽하다.

활기찬 시장 스타일의 레스토랑에선 솜씨 있는 요리사가 제공하는 다양하고 신선한 지역 특선 요리를 맛볼 수 있으며 식사가 끝난 뒤에는 풀 바의 일광욕 의자에 앉아 따사로운 햇볕을 받으며 시원한 음료를 즐길 수도 있다.

딘커우 사원은 바다에 나간 어부들의 무사안전을 소원하기 위해 제사를 지내던 곳이다. (사진=웹투어 제공)

◇ 관광명소

푸꾸옥에는 베트남어로 별이라는 뜻을 간직한 '사오비치'를 비롯해 영화의 한 장면을 연상시키는 딘커우 사원, 프랑스 식민지 시절의 모습이 잔재하는 코코넛 수용소, 이색적인 느낌이 가득한 후추 농장 등 관광명소가 즐비하다.

빈펄랜드는 120가지 이상의 어트랙션과 3000마리 이상의 야생동물을 구경할 수 있어 가족여행에 제격이다. (사진=웹투어 제공)

특히 놀이공원과 아쿠아리움, 워터파크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가득한 빈펄랜드는 빈펄 투숙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장소로 가족여행은 물론 친구, 연인 그 누구와 함께해도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다.

베트남 최대 후추 생산 지대로 손꼽히는 푸꾸옥. 후추나무들이 만들어낸 이색적인 풍경과 향긋한 향이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사진=웹투어 제공)

한편 웹투어 관계자는 "최근 뜨고 있는 베트남의 휴양지 '푸꾸옥'은 자유여행객들의 선호도가 특히 높은 곳"이라면서 "왕복 항공권과 리조트 숙박이 결합된 에어텔 자유여행 상품부터 노 쇼핑, 자유일정이 포함된 패키지, 해외호텔 상품 등 다양한 상품이 준비돼 있다"고 전했다.

(취재협조=웹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