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 여행의 백미 '하롱베이 크루즈'

2019-12-06     이인영
하롱베이는 기본,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북부의 사파까지 전부 둘러보자. (사진=베트남스토리 제공)

[OBS 트래블팀=이인영 기자] 베트남 하롱베이를 여행하기 위해선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와 함께 묶어 일정을 짜는 것이 좋다. 다만 요즘 추세는 베트남 하노이·하롱베이 패키지여행을 좀 더 고급스럽게 즐기기 위해 '단독 패키지' 상품을 선택하는 여행객의 비중이 늘었다는 점이다.

기존 여행사들의 패키지는 저렴한 가격을 앞세운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하지만 불필요한 옵션 강요, 의무 쇼핑, 모객 실패 등의 부정적인 변수가 많아 최근 수요가 크게 줄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주목을 받는 것은 단연 '노 쇼핑, 노 옵션' 그리고 프라이빗한 단독 패키지다.

베트남 단독 패키지 전문여행사인 베트남스토리의 하노이·하롱베이 3박 4일 패키지는 '2명도 단독 진행이 가능하다'라는 콘셉트 덕에 부모님 두 분만 효도여행을 보내드리고 싶은 자녀들의 관심을 끌었다.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는 프랑스식 건물을 비롯해 오랜 베트남의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곳이다. (사진=베트남스토리 제공)

먼저 베트남스토리의 단독 하노이 여행은 하노이 문묘, 대성당, 여행자 거리, 호안끼엠 호수 등의 대표 명소는 물론 하롱베이 대표 크루즈 숙박의 기회도 주어진다. 고급 크루즈 체험은 1박 동안 진행되기 때문에 더욱 편안하고 여유 있게 하롱베이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

베트남스토리의 하롱베이 단독 패키지여행은 호텔과 맛집 그리고 일정 변경이 자유로운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사진=베트남스토리 제공)

하롱베이 크루즈는 기본 3성급 스완 크루즈부터 5성급 알리사 크루즈까지 선택의 폭도 넓다. 사진과는 확연히 다른 낡은 크루즈를 사용하는 일부 여행사와는 분명 차별화된 서비스다.

여행자 맞춤 서비스도 인상적이다. 전 일정 단독 차량과 단독 가이드가 배정되기 때문에 호텔 과 맛집 그리고 일정까지 전부 안전하고 편안한 개별 맞춤으로 진행할 수 있다. 

베트남스토리는 베트남 현지 지사를 운영하는 직판 여행사로 합리적인 비용은 물론 현지 상시 대기 인력을 통해 비상 상황에 적극 대처하고 있다. (사진=베트남스토리 제공)

한편 베트남스토리의 하노이 패키지여행 담당자는 "베트남 북부를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바로 12월부터 2월까지"라면서 "가족여행으로 이미 베트남의 다낭이나 나트랑을 다녀왔다면 확연히 다른 매력을 자랑하는 하롱베이 크루즈 패키지가 또 다른 대안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취재협조=베트남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