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 비즈투데이] 제너시스 BBQ, 신종 코로나 대응 방안 시행 外

2020-02-11     양태환

1.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BBQ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부터 고객들을 보호하기 위해 어제부터 전 매장을 대상으로 순차적인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BBQ는 또 마스크 착용과 손세정제 의무화 등의 내용을 담은 신종 코로나 대응 매뉴얼을 작성해 가맹점에 전달하기도 했는데요.
회사 측은 소독과 방역으로 인해 비용이 늘더라도 고객과 직원들을 보호하기 위해 전국 매장의 위생 관리를 평소보다 더 꼼꼼하게 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습니다.

2. 롯데면세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후원금 3억 원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습니다.
롯데면세점은 오는 14일 진행하기로 했던 창립 40주년 기념식을 취소하는 대신 신종 코로나 사태에 따른 대응에 뜻을 모으기로 해 의미를 더했는데요.
이번 후원금은 우한 교민과 중국 지역사회, 국내 취약계층 어린이들을 위해 쓰인다고 합니다.

3. KT는 에쓰-오일과 블록체인에 기반을 둔 전자계약시스템을 올 4월 말까지 구축 완료하기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은 에쓰-오일의 디지털 테크놀로지 업무 혁신 일환으로 체결된 건데요.
에쓰-오일과 거래처들은 기존에 활용했던 종이 형태의 계약서를 이용하지 않고 블록체인 전자계약시스템에 접속하는 것만으로 대부분의 계약을 온라인으로 진행·관리·체결 할 수 있게 됩니다.
이에 따라 매년 수 만 건에 달하는 계약서와 합의서가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돼 편의성과 경제성을 크게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4. 네이버는 한국의 고전 명작을 우리시대 작가들이 현대식으로 재해석한 'Resound 한국문학'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Resound 한국문학은 배우 류승룡과 김태리 등의 특색있는 음색과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이 어우러져 한 편의 영화를 보는 것 같은 감흥을 선사한다고 하는데요.
하성란 작가가 각색하고, 배우 김태리가 낭독한 '이상의 날개'를 시작으로 매월 5권씩 연내 총 50편이 출시된다고 합니다.
[김태리 / 배우 : 박제가 되어 버린 천재를 아시오? 나는 유쾌하오. 이런 때 연애까지가 유쾌하오.]

5. LG전자의 올레드 TV가 올해 들어서도 해외 유력매체들로부터 최고의 TV라는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미국의 IT 매체 '씨넷'이 LG 올레드 TV의 인기 모델 C9을 '화질 왕'으로, '톰스가이드'가 '최고의 4K TV'로 꼽으며 극찬한 게 대표적입니다.
이밖에 영국과 캐나다의 매체들도 LG 올레드 TV를 높이 평가했는데요.
LG전자 측은 "차원이 다른 화질뿐 아니라 명품 사운드와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올레드 TV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