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 비즈투데이] 상반기 U+tv 가장 많이 본 영화는 '기생충' 外

2020-07-10     양태환

1.
LG유플러스는 올해 상반기 'U+tv' 영화 VOD 구매 건수를 분석한 결과 고객들이 가장 많이 시청한 영화는 <기생충>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뒤를 이어 애니메이션 <겨울왕국2>와 <백두산>이 2위와 3위를 차지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코로나19 확산으로 화제를 모은 개봉작이 없어 지난해 인기를 끈 영화들이 상위권을 차지했다고 분석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상반기 인기 콘텐츠를 한데 모은 '상반기 결산 특집관'을 마련했습니다.

2.
CJ올리브영이 7월 12일 '말랄라의 날'을 맞아 고객과 함께하는 유네스코 소녀교육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말랄라의 날은 유엔이 2014년 최연소 노벨 평화상을 받은 여성 인권 운동가 '말랄라 유사프자이'의 뜻을 기려 소녀교육 문제를 공론화하기 위해 지정한 기념일인데요.

오늘부터 일주일간 이어질 캠페인 기간 CJ올리브영은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 '말랄라의 날'의 의미와 소녀교육 캠페인의 중요성을 담은 콘텐츠를 선보입니다.

또한 고객들이 직접 개발도상국 소녀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댓글 이벤트를 진행해 참여자 1명당 일정 금액을 유네스코에 기부할 예정입니다.

3.
동원그룹은 국립수산과학원과 '수산분야 과학기술과 관련 산업기술에 대한 상호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동원그룹은 이번 협약에 따라 국립수산과학원과 어류양식에 대한 공동 연구를 진행, 미래 수산업을 이끌어갈 양식 기술을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수산식품 개발 및 포장재 사업으로까지 협력 분야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4.
롯데마트가 수도권 28개점에서 '1일 1그린 용기내 캠페인'을 시행합니다.

롯데마트 내 반찬코너인 '미찬/집밥 예찬'과 연계해 용기를 가져오면 구입한 반찬을 20% 더 준다는 게 캠페인의 내용인데요.

롯데마트는 이번 캠페인으로 커피 전문점에서 일회용 컵을 대신해 텀블러를 이용하는 것처럼 마트 내에서도 재사용 용기 이용이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5.
남양유업이 오는 15일 오후 2시 인스타그램 IGTV 방송을 통해 '두근두근 랜선 임신육아교실'을 진행합니다.

이번 임신육아교실은 개그맨 한상규 씨가 MC를 맡아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할 예정인데요.

황만기 서초아이누리한의원 대표원장이 출연해 다른 산모교실에서는 들을 수 없었던 산모들의 한의학적 건강관리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줄 계획입니다.

지금까지 비즈투데이였습니다.

<영상편집: 김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