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샵 소속 이상현 작가, '이상현의 캘리그라피 교실' 출간

2015-04-21     정솔희

[OBS플러스=정솔희 기자] 소울샵 소속 이상현 작가가 '이상현의 캘리그라피 교실'을 출간했다.

가수 김태우가 대표로 있는 소울샵엔터테인먼트 소속 캘리그라피 이상현 작가가 저서 '이상현의 캘리그라피 교실'을 출간해 눈길을 끌고 있다.

캘리그라피 작가 이상현은 '붓을 잡은 연기자'로 불리며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작가로, 드라마 '해를 품은 달', 영화 '타짜'를 비롯해 누구나 알 만한 작업을 해온 캘리그라퍼 1세대다.

이상현 작가의 신간 '이상현의 캘리그라피 교실'은 캘리그라피 개척자이자 교육자인 이상현의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긴 캘리그라피 실용서다.

이 책은 감성적인 캘리그라피를 배우고 활용하는 데 있어 필요한 모든 것을 담고 있다. 붓을 잡고 선을 긋는 방법에서부터 단어와 문장의 기초 구성, 조형 방법을 익힐 수 있다.

또한 활용도가 높은 일러스트 기법과 캘리그라피를 활용한 생활 소품 등을 풍부하게 담았으며 영문과 한자 캘리그라피까지 소개하고 있다. 부록인 '연습노트'에는 감사, 축하 등의 실용적인 문구를 직접 써보며 캘리그라피의 실력을 쌓을 수 있게 했다.

이상현 작가는 "캘리그라피는 문자를 다루는 일이고 문자는 시대의 역사를 만들어가는 중요한 것이다. 붓을 든다는 것은 역사를 만드는 것이기에 책임감을 가지고 작업해주셨으면 좋겠다. 그리고 여러분들이 가지고 있는 끼(감성)는 위대하다. 용기를 내어 붓을 잡아보라"라고 당부했다.

한편 소울샵엔터테인먼트는 지난 8일 국내 처음으로 문화예술부분 관련 '아트프로페셔널 에이전시 시스템'을 도입해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사진=소울샵엔터테인먼트)

OBS플러스 정솔희 기자 hwasung654@ob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