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극복 ★들⑤] 이상해 "건강 비결? 금연·유기농 작물 섭취"

2016-05-03     조연수

[OBS 독특한 연예뉴스 조연수 기자] 원로 개그맨 이상해가 위암 수술 후 건강을 되찾은 비결을 공개했다. 

OBS ‘독특한 연예뉴스’(연출 윤경철, 작가 박은경·김현선)는 지난해 말 방송 도중 유방암 초기 진단을 받고 1월 중순에 수술을 받은 후 2개월 만에 방송에 복귀한 배우 엄앵란의 근황과 함께 그녀와 같이 암을 이긴 스타들의 특별한 건강 비결을 공개한다. 

어느 날 갑자기 찾아와 스타의 삶을 위협한 ‘암’이었지만, 이들 스타들은 특별한 처방으로 이를 이겨냈다. 

먼저 이상해는 평생 중독에 가까웠다는 ‘이것’부터 과감히 끊었다고 밝혔다. 

그는 “예전에 위암수술하기 한 2년 전에 목을 또 수술했었다. 그때도 그냥 수술하고 담배를 피웠다. 병원에서 욕을 먹어가면서. 그렇게 못 끊었다. 그런데 이번엔 수술하고 나서 며칠 동안 내가 담배를 안 피우고 있었다. 잃어버렸던 거다. 담배를. 아마 수술 속에서 내 마음 속에서 담배라는 걸 떼어간 모양이다”라고 밝혔다. 

또 특별한 보양식을 챙겨 먹지는 않아도 “개개인이 기르는 거 있잖나. 농약 안치는 게 건강하잖나. 그런 게 있으면 좀 얻어서 그런 걸 기르는 사람한테 부탁한다”며 신선한 유기농 식재료에 특히 신경을 쓴다고 말했다. 

(영상=OBS ‘독특한 연예뉴스’, 편집=손현정, 작가=최현경, 내레이션=신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