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플러스=심솔아 기자] 가수 강타가 8년 8개월 만에 솔로 앨범으로 가요계에 전격 컴백한다. 

강타는 오는 11월 3일 0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새 미니앨범 'Home' Chapter 1('홈' 챕터 1)의 전곡 음원을 공개할 예정이어서 강타의 새로운 음악을 기다려온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기대된다. 

특히 이번 앨범은 강타가 2008년 3월 발표한 'Eternity-永遠'(이터너티-영원) 이후 약 8년 8개월 만에 선보이는 솔로 음반으로 강타의 자작곡을 비롯해 다채로운 색깔의 총 5곡이 수록돼 있어 강타의 짙은 음악 감성을 만나기에 충분하다. 

또한 강타는 그 동안 한국과 중국을 오가며 드라마, 영화, 예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함은 물론 슈퍼주니어-M 조미 솔로 앨범 'Rewind' 및 드라마 '그 겨울, 바람이 분다' OST 프로듀싱 등을 통해 싱어송라이터를 넘어 프로듀서로서도 꾸준히 음악 작업을 펼쳐왔다.

지난 6월부터는 MBC 표준FM '강타의 별이 빛나는 밤에' DJ로 변신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오랜만에 선보이는 강타의 새 앨범에 대한 관심도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더불어 강타는 새 앨범 발매와 함께 단독 콘서트 '보통의 날(Coming Home)'도 개최해 11월 4~6일 서울 삼성동 SMTOWN@coexartium 내 SMTOWN THEATRE에서 12월 10~11일 부산 소향씨어터 신한카드홀에서 공연을 펼친다.

또 부산 공연 티켓 예매는 27일 오후 8시부터 인터넷 예매사이트 예스24를 통해 진행돼 전석 매진을 기록한 서울 공연에 이어 또 한번 치열한 예매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한편 강타의 새 미니앨범 'Home' Chapter 1은 11월 3일 온, 오프라인에서 발매된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OBS플러스 심솔아 기자 thfdk01@obs.co.kr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