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륙별 뉴스를 전해드리는 월드브리핑입니다.

1.먼저 일본입니다.

초대형 태풍 '란'이 일본 열도를 강타하면서 전국 각지에 대피령이 내려지고 4백여 편의 항공기 운항이 중지되는 등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21호 태풍 란은 오늘 새벽 시즈오카현 오마에자키 부근을 강타하고 북동쪽으로 이동하며 큰비를 뿌리고 있는데요,

NHK는 최소 5명이 숨지고 130명 넘게 다쳤다고 보도했습니다.

2.필리핀입니다.

남부 마라위시에서 벌어진 정부군의 IS 추종반군 토벌작전이 5개월 만에 끝났다고 국방부 측이 밝혔습니다.

지난 5월 23일 IS 추종반군이 마라위시를 기습 점령하자 두테르테 대통령이 곧바로 계엄령을 선포했는데요,

지금까지 양측 교전으로 1천 명 이상의 사망자가 발생했으며 마라위시가 폐허로 변했습니다.

3.스페인입니다.

스페인 상원이 오는 27일 카탈루냐의 자치권 박탈을 위한 헌법 155조 적용을 허용할 가능성이 커지면서, 카탈루냐 자치정부가 이에 맞서 단독으로 독립 선언을 강행할 가능성이 있다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스페인 언론 라 라존은 카를레스 푸지데몬 카탈루냐 자치정부 수반이 오리올 훈케라스 부수반과 현 상황에 대해 논의했고 다음 주 중 스페인으로부터의 분리독립을 선언하는 데 합의했다고 전했습니다.

4.마지막 이스라엘로 갑니다.

알베르트 아인슈타인이 95년 전 밝힌 행복한 삶의 비결이 담긴 메모가 현지 시간 24일 예루살렘에서 경매업체 '위너스'의 경매에 나옵니다.

아인슈타인이 1922년 순회 강연차 방문한 일본 도쿄의 임페리얼 호텔에서 전보를 전하러 온 한 일본 배달원에게 건넨 메모인데요,

메모에는 "조용하고 소박한 삶은 끊임없는 불안에 묶인 성공을 좇는 것보다 더 많은 기쁨을 가져다준다"고 쓰여있습니다.

지금까지 월드브리핑이었습니다.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