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 트래블팀=이인영 기자] 베트남여행이 아름다운 자연, 맛있지만 저렴한 먹거리, 친절한 현지인, 안전성 등의 다양한 장점으로 한국인들에게 어필되고 있다. 최근 중부의 다낭이나 나트랑 같은 휴양지의 인기가 대단하지만 웅장한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북적이는 도심의 활력을 느끼고 싶다면 '하노이'가 제격이다.

하노이는 베트남의 수도로 베트남 국립 역사 박물관, 호시민 생가, 구시가지 관광, 베트남에서 가장 오래된 베트남 국보 1호인 한기둥 사원 등 볼거리가 무궁무진하다. 또 베트남에서 제일가는 경승지, 하롱베이와 가깝게 자리하고 있다는 장점도 있다.

노랑풍선이 선보이는 블루라방더를 이용하면 보다 여유롭고 편안하게 베트남 여행을 떠날 수 있다. (사진=노랑풍선 제공)

만약 나만의 스타일을 고수하면서 품격 있는 베트남 여행을 꿈꾼다면 노랑풍선이 준비한 프리미엄 여행상품 시리즈 ‘블루라방더(Blue Lavande)’를 눈여겨보자.

'블루라방더'를 이용하면 비슷한 여행코스와 빠듯한 일정으로 여행을 떠나는 것이 아닌 업그레이드 된 호텔에서 머무르며 알차게 관광지를 돌아보는 등 색다른 일정으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3박 5일로 떠나는 이번 베트남 여행 역시 다른 곳에서는 만날 수 없었던 남다른 일정으로 꾸며져 있다. 노랑풍선과 함께 떠나는 특별한 베트남 여행. 그 여정을 소개한다.

베트남이 선사하는 최고의 자연경관과 다채로운 유적지, 여기에 다양한 놀이기구까지 갖추고 있어 모든 연령층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여행지 하롱베이. (사진=노랑풍선 제공)

베트남이 선사하는 최고의 자연경관과 다채로운 유적지를 간직한 하롱베이를 여행하기에 가장 좋은 방법은 단연 크루즈다. 유람선 선착장에서 유람선을 타고 가면 죽순과 같은 기암괴석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 마치 바닷속 동양화 한 폭을 보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하롱베이만 일대 해저의 평균 수심은 200m로 해수면은 투명하고 에메랄드빛을 띄고 있다.

노랑풍선의 블루라방더 상품을 이용하면 하롱 만 3천여 개의 주변 섬 관광은 물론 배에서 내려서 보는 석회 동굴, 하롱베이의 기암괴석과 숲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티톱 전망대 등 하롱베이의 비경을 다양한 관점에서 즐길 수 있다.

케이블카를 타고 바라본 옌뜨지역의 명산과 사원의 전경에 압도된다. (사진=노랑풍선 제공)

'뾰족탑의 산'이라 불리는 옌뜨 국립공원은 700년 된 나무와 10여 개의 사찰 그리고 사리탑이 보존돼 있는 불교 성지다. 특히 케이블카를 타고 내려다 보는 옌뜨 국립공원의 산세는 아기자기한 사원들과 어우러져 이색적인 풍미를 드러낸다.  

'세 명의 왕이 부처가 되어 산을 지킨다'는 전설과 함께 고지에 위치한 베트남의 대표적인 옌터 자이완 사원에는 석가모니의 진사리와 고승들의 사리탑이 5000여 개나 보존돼 있어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단, 옌뜨 입장 시 무릎 아래 기장의 하의와 어깨가 드러나지 않는 상의를 입어야 한다고 하니 유의하자.

하노이의 끝없는 행렬을 이루는 오토바이 부대와 젊은이들의 생기 넘치는 도시 분위기는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베트남의 현주소를 엿볼 수 있게 한다. (사진=노랑풍선 제공)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는 프랑스식 건물을 비롯해 오랜 베트남의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곳이다. 바딘 광장, 호치민 생가, 호안끼엠 호수, 성요셉 성당, 한기둥 사원 등이 주요 명소로 꼽힌다.

하노이 시내 중심가에 있는 호안끼엠 호수는 '되돌려 준 칼의 호수'로 유명한 곳이다. 명군의 침략을 물리친 레 타이 투 왕이 잃어버린 검을 찾기 위해 작은 배를 타고 호수에 있었는데, 거대한 황금 거북이가 수면 위로 올라와 왕에게 검을 건네주고 갔다는 전설이 전해지는 관광명소다.

베트남의 역사를 간직한 바딘 광장은 하노이에서 꼭 둘러봐야 할 명소 중의 명소다. 과거 베트남의 독립이 선언됐던 바딘 광장은 현재는 국회의사당과 공산당 본부 건물 등 정부 행정 건물이 모여 있는 지역이다. 호치민 묘가 그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으며 그 주위로 호치민 생가와 박물관, 한기둥 사원 등 유명 관광명소를 한 번에 둘러볼 수 있다.  

한편 노랑풍선의 베트남 블루라방더 상품은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등 국적기를 이용해 보다 편안한 여행을 선사한다. 전 일정 식사가 포함돼 있으며 월남쌈, 만두전골, 하롱베이 선상식, 삼겹살 정식, 제육 정식, 분짜 정식 등 6대 특식으로 특별함을 더했다.

이뿐만이 아니다. 스트리트 카를 타고 하노이 골목길 구석구석을 돌아볼 수 있는 것은 물론 기암괴석으로 이루어진 석회동굴 관광, 베트남 전통 수상 인형극 관람, 하롱베이 3대 비경 중 하나인 메꿍동굴 관광, 옌뜨 국립공원 관광 및 케이블카 탑승 등 다채로운 체험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베트남 전통 모자인 농과 노니 비누, G7 커피 그리고 여행의 피로를 풀어주는 발 마사지 1시간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것은 덤이다.

(취재협조=노랑풍선)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